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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신작 트리거가 7월 25일 공개되자마자 실시간 인기검색어 상위권을 점령했습니다. ‘총기 청정국’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불법 무기 유통이라는 파격적 서사가 시청자를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트리거 공식 포스터
이미지=넷플릭스 공식 제공


트리거’의 핵심 키워드는 단연 “총기 스릴러”입니다. (키워드 반복) 김남길김영광이 각각 원칙주의 형사 ‘이도진’과 불법 무기 딜러 ‘문주혁’을 연기하면서, 선과 악의 경계를 모호하게 그려냅니다.

제작진은 “

‘만약 모든 사람에게 총이 쥐어지면?’이라는 가정을 극대화한 작품”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총기를 금기시해온 한국 사회에 새로운 장르 실험을 제시합니다.


트리거 스틸컷
이미지=나무위키 캡처

공개 직후 국내외 평점은 8점대(MyDramaList 8.5)로 출발했습니다. 특히 촘촘한 극적 긴장도시재난물 감각이 ‘한국형 액션’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이 이어집니다.

반면 총기 난사 장면의 강도에 대해 일부 시청자는 “12세 등급엔 과하다”는 의견을 제기했습니다. 제작사는 “현실 고증을 위해 불가피한 수위였다”고 해명했지만, 등급 조정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 관전 포인트 3가지

‘총기 없는 나라’에서 벌어지는 패닉: 골든타임 72시간 동안 도심이 무법지대로 변해갑니다.

김남길·김영광의 투 톱 캐미: ‘정의의 방아쇠’와 ‘생존의 방아쇠’가 충돌하며 브로맨스-배신 드라마를 완성합니다.

리얼 액션과 사회적 메시지: CG 대신 실제 블랭크 사운드를 사용, 현장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시리즈는 총 8부작, 회당 50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마지막 화에는 ‘확장 유니버스’ 암시가 담겨 시즌2 제작 기대감을 키웁니다.

넷플릭스 코리아 홍보 이미지
이미지=넷플릭스 코리아 트위터

검색 트렌드도 고무적입니다. 구글 트렌드 기준 ‘트리거 넷플릭스’ 검색량은 공개 당일 대비 680% 급증했습니다. 이는 ‘D.P.’ 시즌1 때 초기 상승률(520%)을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전문가들은 “총기 규제·수사 과정을 접목한 시나리오가 사회적 화제성을 확장시켰다”고 분석합니다. ‘실화 기반?’이라는 궁금증도 퍼지지만, 제작진은 “순수 창작”임을 강조했습니다.


OTT 시장에선 ‘넷플릭스 파워’가 다시 한 번 증명됐습니다. 동시간대 공개된 해외 대작 XYZ를 제치고 한국·홍콩·태국 1위를 기록했습니다.

동시에 IP 확장 전략도 눈에 띕니다. 웹툰·게임 제작이 검토 중이며, 아트북·OST LP 선주문이 시작됐습니다. 이는 팬덤 로열티를 공고히 하는 넷플릭스의 대표 전술입니다.


한편 촬영지인 인천·부천의 폐공장‘트리거 투어’ 성지로 부상했습니다. 지역자치단체는 “관광 활성화 효과가 연 50억 원 이상”이라고 전망합니다.

트리거는 단순한 총기 액션이 아니라, ‘무장된 사회’에 던지는 질문이다.” – 문화평론가 최주영

결국 트리거가 남길 진짜 흔적은 ‘우리 사회는 과연 안전한가?’라는 근본적 물음일 것입니다.

📌 『트리거』는 지금 오직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