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web_.methumbnail202505099308327eb6353.png

레알마드리드는 ‘구단 사상 15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대업을 향해 올 시즌도 힘찬 시동을 걸었습니다.

라리가 초반 4연승을 질주하며 승점 12점을 쌓았고, 득실차 +9로 단독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니시우스 사진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EPA

주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는 최근 재계약 협상이 지연돼 이적설이 돌았지만, 구단 내부에서는 “최우선 잔류 대상”이라고 못 박았습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비니시우스가 팀 철학의 핵심”이라며 결속력을 강조했습니다1.


하지만 부상 변수도 만만치 않습니다. 여름 프리시즌 ‘에이스’로 떠오른 주드 벨링엄은 발목 통증으로 3주 결장 예정입니다.

중원 핵심 카마빙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8,000만 유로 제안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레알마드리드는 “협상 의사 없음”을 공식화했습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투어 패키지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투어

팬들의 ‘성지순례’ 열기는 여전히 뜨겁습니다. 인터파크투어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직관 패키지를 2026년 5월 경기까지 판매하며 2인 페어 좌석을 보장합니다.

“공식 티켓만을 판매해 암표 걱정이 없다”는 설명이 붙어 해외 원정 응원 수요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 트랙탑
이미지 출처: 무신사

아디다스는 새로운 레알마드리드 트랙탑을 출시해 국내 온라인몰 하루 판매량 5,000장을 돌파했습니다.

구단 공식 굿즈의 인기는 K-컬처와 맞물려 ‘팬덤 경제’를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술적으로는 4-3-3과 4-4-2 (다이아몬드)를 유동적으로 병행합니다. 음바페 영입설이 계속되면서, ‘가상의’ 전방 조합 시뮬레이션 기사도 줄을 잇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은 “플랜B는 이미 준비돼 있다”며 호셀루·브라힘 기용을 예고했습니다.


다음 경기 일정은 8월 20일 오사수나전입니다. 쿠팡플레이가 한국 독점 생중계권을 확보해 새벽 4시 킥오프가 예정돼 있습니다 ⏰.

오사수나는 최근 원정 3연패로 흔들리지만, 측면 압박이 강해 레알마드리드의 빠른 패스 전개가 승부의 열쇠가 될 전망입니다.


통계 노트📊: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10년간 오사수나 상대 15승 3무 0패, 홈 승률 86%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팬 카페 ‘마드리디스타 코리아’는 실시간 응원 채팅방을 개설해 동시 접속자 2만 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알마드리드는 2025 FIFA 클럽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에 17세 유망주 엔드릭을 포함해 ‘세대 교체’ 신호탄을 쐈습니다.

구단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시즌 스폰서 수익은 전년 대비 14% 증가해 10억 8,000만 유로를 돌파했습니다.


한편, 전 레알마드리드 레전드 크리스티앙 카렘뵈는 “라리가는 무한한 인재의 샘”이라며 야말·가비 등 신예의 성장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호날두·메시 이후 ‘별이 사라졌다’는 일부 시각을 반박하며, 레알마드리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레알마드리드는 경기력·경영·마케팅 세 축을 고루 강화하며 ‘글로벌 넘버원’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 팬들에게도 올 시즌은 새벽을 달구는 축제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