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tcu_.or_.krhumanframethememoassetsimagescommonicon_foot_mark4.png

🎤 하춘화MBN 예능 ‘가보자GO’ 시즌5를 통해 안방극장에 복귀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 하춘화는 대표 히트곡 ‘잘했군 잘했어’를 MC 안정환, 트로트 요정 김다현과 듀엣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춘화 가보자GO 무대ⓒ 스포츠경향

녹화 현장에서 하춘화는 “‘물새 한 마리’ 이후 바로 ‘잘했군 잘했어’가 연달아 터졌다”고 회상했습니다.

아직도 가사를 외울 정도로 국민송입니다” – 하춘화

‘잘했군 잘했어’는 1972년 발표 이후 50년 넘게 사랑받으며 트로트 스탠더드로 자리한 곡입니다.

하춘화는 1961년 열두 살 나이에 데뷔해 2,500여 회 공연(공식 집계)을 소화한 레전드입니다.

그녀는 국보급 허스키 창법으로 ‘열아홉 순정’, ‘영암 아리랑’ 등 스테디셀러를 남겼습니다.

하춘화 자택 공개ⓒ 네이트 연예

이번 회차에서는 경남 통영에 위치한 하춘화 자택도 최초 공개돼 ‘레전드의 일상’이 궁금한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개그맨 김영철 성대모사에 대해 “내 흉내 덕에 떴다”라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영철 성대모사 일화ⓒ 국제뉴스

네티즌들은 “트로트 한류의 시초답다”, “안정환의 ‘늦깎이 트로트’ 가능성? 기대된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방송은 7월 12일(금) 오후 8시 20분, MBNYouTube MBN Entertainment 채널에서 동시 공개됐습니다.

하춘화 측은 “하반기 전국 투어·신곡 발매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하춘화의 무대는 여전히 ‘잘했군 잘했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