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킹오브킹스’가 7월 16일 전국 극장가에 상영을 시작하자마자 예매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순수 자본으로 완성된 3D 장편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서 특히 눈길을 끕니다.
연출·각본·제작·편집을 도맡은 장성호 감독은 모팩스튜디오 대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0년에 걸친 제작 기간 동안 최신 VFX 기술과 섬세한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스크린에 옮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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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품은 찰스 디킨스의 동화 『우리 주님의 생애』를 원작으로 삼았습니다. 극 중 디킨스(더빙: 이병헌)가 막내아들 월터(더빙: 진선규)에게 들려주는 ‘왕 중의 왕’ 이야기가 시간 여행처럼 펼쳐집니다.
“104분 내내 예수의 기적과 고난이 입체적 영상미로 되살아나 관객을 압도한다.” ― 시사회 관람평 중
더빙 라인업에는 이하늬(마리아), 양동근(베드로) 등 초호화 성우진이 참여해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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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 첫날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집계에 따르면 37,735명의 관객이 관람해 345,587,430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별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습니다.
북미 박스오피스에서는 봉준호 감독 ‘기생충’의 누적 흥행 기록을 넘어섰다는 해외 매체 보도가 이어지며, ‘K-애니메이션’의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SEO 핵심 키워드인 ‘킹오브킹스’, ‘K애니메이션’, ‘예수 애니메이션’을 집중 배치해 검색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검색 의도는 ‘영화 정보’와 ‘흥행 성적’, ‘출연진’ 확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따라 관람 등급(전체 관람가), 러닝타임(104분), 상영 포맷(IMAX, 4DX 미지원) 등 실용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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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인 전현무·설민석 등도 추천 영상을 공개하며 입소문 마케팅에 힘을 보탰습니다. SNS 해시태그 #킹오브킹스 #KAnimation #JesusStory가 트렌딩을 기록 중입니다.
전문가들은 “정교한 모션캡처와 사실적 텍스처가 국내 애니메이션의 기술적 한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평가합니다. 특히 실제 이스라엘 사막 채광 데이터를 반영한 라이팅이 화제가 됐습니다.
일부 관객은 “비기독교 성인 관객에게는 다소 직설적일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나, 제작진은 “원작 서사에 대한 충실함이 목표였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극장 할인 이벤트로는 문화가 있는 날 5천원 할인, 학생·청소년 2천원 할인이 진행됩니다. 조기 매진 회차가 늘어나는 만큼 사전 예매가 필수입니다.
국내 OTT 플랫폼들은 이미 2차 판권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진출 시점이 2025년 연말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결론적으로 ‘킹오브킹스’는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체급을 한 단계 높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관객들은 이번 주말, 극장에서 왕 중의 왕의 서사를 직접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