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프티피프티가 3rd 미니앨범 ‘DAY&NIGHT’로 돌아왔습니다. 글로벌 팬덤 ‘휩’WHIP의 폭발적 관심 속에 컴백 첫 주부터 각종 차트를 휩쓸며 화려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fifipopbase / X
타이틀곡 ‘Pookie’는 공개 24시간 만에 뮤직비디오 1,2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멜론 주간 차트 54위로 진입해 ▲16계단 상승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이번 앨범은 낮(DAY)과 밤(NIGHT)의 상반된 무드를 한 장의 서사로 엮었습니다. 밝고 청량한 ‘Sunshine’과 몽환적 R&B ‘Midnight Whisper’가 대비를 이루며, 피프티피프티 특유의 시티팝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다섯 멤버 모두가 직접 작사‧작곡 과정에 참여해 한층 깊어진 내적 서사를 구현했습니다.” ― 어트랙트(ATTRAKT) 제작진
새로운 막내 ATHENA의 합류로 팀은 5인 체제로 재정비됐습니다. 평균 나이 19.2세의 다국적 라인업은 4세대 K-POP 시장에서 보기 드문 ‘퍼포먼스+싱어송라이팅’ 밸런스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사진 출처: @5050STREAMING / X
‘Pookie 챌린지’는 공개 3일 만에 TikTok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전소미·마젠타 등 선배 아티스트가 참여하며 바이럴 견인 효과를 높였습니다.
음반 판매도 가파릅니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 18만 장을 기록, 전작 대비 213% 성장했습니다. 글로벌 iTunes 12개 지역 1위에 오르며 해외 인기도 입증했습니다.
팬들과의 오프라인 팬사인회는 7월 27일 서울에서, 비디오콜 글로벌 팬사인회는 8월 3일 진행됩니다. 응모처 뮤브(Muvve)는 “15명 추첨”이라는 파격 조건으로 국내외 팬들의 접속이 폭주했습니다.
엔터 업계 전문가는 “스트리밍 인증 문화를 적극 활용한 팬덤 ‘총공(總攻)’ 전략이 성과를 냈다”면서 “해외 쇼케이스 투어가 곧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소속사는 ESG 캠페인 ‘Music for Both Sides’를 통해 앨범 수익 일부를 청소년 예술 교육 지원에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팬들도 #피프티피프티_선한영향력 해시태그로 동참하며 선순환 문화를 확산 중입니다.
사진 출처: @fifipopbase / X
8월에는 ‘K-POP Planet’과 ‘M COUNTDOWN’ 특별 무대가 예정되었습니다. 또한 일본·동남아 주요 페스티벌 라인업 합류가 확정돼 글로벌 행보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팬덤 휩은 ‘나는 너의 큐티푸키, 너는 나의 핖티핖티’라는 구호로 스트리밍, 투표, 기부를 잇는 ‘트리플 서포트 플랜’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피프티피프티는 2025년 하반기 4세대 걸그룹 시장 판도를 좌우할 핵심 변수”라며 “자체 제작 역량과 글로벌 공감 콘텐츠를 앞세워 롱런 가능성을 높였다”고 분석했습니다.
🚀 라이브이슈KR는 앞으로도 피프티피프티의 신곡 활동, 해외 투어, 팬덤 문화까지 다각도 심층 취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새로운 K-POP 역사를 써 내려가는 이들의 다음 페이지를 기대해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