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teimg.co_.krorgImgtr202507031d95fb49-42a5-4c8b-be33-cda52b9a5df3.jpg

🙂 개그맨 양세찬이 최근 방송에서 던진 “동훈씨 내 동기”라는 재치 있는 한 마디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MBC 예능 ‘구해줘! 홈즈’ 9월 11일 방송이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양세찬은 ‘엔터 전문 변호사’ 콘셉트로 등장해 “저, 한동훈 전 대표랑 사법연수원 27기 동기”라고 농담을 던졌습니다.

방송 직후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자신의 SNS에 “맞아요, 세찬씨. 연수원 때도 웃긴 친구였어요”라며 응수했고, 🤣 댓글 창은 순식간에 폭발적인 반응으로 가득 찼습니다.

양세찬 한동훈 SNS 캡처
이미지 출처: 헤럴드경제·한동훈 인스타그램

🚀 해당 게시물은 단숨에 수만 건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정치권과 연예계를 아우르는 화제성을 보여줬습니다.

전문가들은 “연예인과 정치인의 콜라보형 유머는 대중의 이목을 단번에 끌어당기는 강력한 스토리텔링”이라고 분석합니다.


‘구해줘! 홈즈’ 속 페이크 다큐 콘셉트도 흥미를 배가했습니다. 장동민(특허), 박나래(이혼), 양세찬(엔터) 등 출연진이 “가짜 변호사의 하루”를 체험하며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임장해 현실적이면서도 코믹한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특히 양세찬은 엔터테인먼트 전문 변호사라는 캐릭터에 걸맞게 아이돌 계약서 조항, 초상권 분쟁 사례 등을 예능 감각으로 풀어내며 웃음을 이끌어냈습니다.


🙌 네티즌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역시 양세찬 애드리브는 믿고 본다”, “한동훈도 센스 있다” 등 긍정적 댓글이 주류를 이뤘습니다.

“연예계와 정치권을 잇는 훈훈한 농담, 이런 케미가 시청자 체류시간을 늘린다” – 방송평론가 김OO


양세찬, 그는 누구인가?

1986년생 양세찬은 2008년 개그콘서트 ‘사랑의 카운슬러’ 코너로 얼굴을 알린 뒤, tvN ‘코미디 빅리그’, SBS ‘런닝맨’ 등에서 활약했습니다.

최근에는 MBC ‘선다방’, ENA ‘오은영 리포트’ 등 토크·리얼리티 프로그램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호감형 만능 예능인’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의 최대 장점은 순발력친근한 이미지입니다. ‘런닝맨’에서는 김종국·유재석에게 밀리지 않는 체력, ‘코빅’에서는 독특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고정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SNS 이슈로 새삼 주목받은 또 하나의 키워드는 ‘법조 콘셉트’입니다. 📚 실제로 엔터 업계는 저작권·초상권·계약 해지 등 법적 분쟁이 잦아 ‘엔터 변호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능이 현실 이슈를 재미있게 녹여내는 방식은 앞으로도 시청자에게 높은 몰입도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현재 양세찬은 ‘런닝맨’ 고정 출연 외에도 각종 유튜브·팟캐스트 콘텐츠에서 활약 중입니다. 다가오는 추석 파일럿 예능에도 캐스팅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예능 대세” 이미지를 굳히는 중입니다.

방송 관계자는 “양세찬은 세대 불문으로 통하는 유머 코드가 강점이라, 트렌드 변화에도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 엔터 업계 관계자 인터뷰

“양세찬은 유튜브 숏폼에서 10대, 지상파 예능에서 40~50대까지 사로잡는 드문 캐릭터입니다. 이번 한동훈 에피소드처럼 순발력이 빛나는 순간이 많아 브랜드 협업 문의도 끊이지 않습니다.”


정치·사회 영역까지 스며든 양세찬의 유머는 ‘부드러운 소통’의 좋은 사례로 평가받습니다. 네거티브 없는 상생형 농담이 대중이 원하는 웃음이라는 분석도 제기됩니다.

🤔 한편, 일부 시청자는 “정치적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우려를 표하기도 했지만, 대다수는 “재치와 센스로 승화된 해프닝”이라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였습니다.


향후 전망입니다. 방송가에서는 ‘구해줘! 홈즈’의 페이크 다큐 포맷이 성공적 반응을 얻자, 시즌제로 발전할 가능성을 거론합니다. 양세찬 역시 “새로운 캐릭터 연구에 나서겠다”고 밝혀, 시청자는 더 다채로운 ‘양변’(양세찬 변호사)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국 양세찬은 한순간의 재치로 또 한 번 대중을 사로잡았습니다. 그의 다음 유머 한 방이 어디를 향할지, 방송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모두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