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면 뭐하니’가 다시 한 번 주말 안방을 흔들었습니다. 2일 오후 방송된 MBC 토요 예능 ‘놀면 뭐하니’는 ‘80s MBC 서울가요제’ 2차 블라인드 오디션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짙은 레트로 감성을 전달했습니다. 📺
이번 회차에서는 유재석이 스타 PD로 변신해 하하·주우재·이이경과 함께 참가자를 심사했습니다. 제작진은 “대어가 들어왔다”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YouTube MBCentertainment
가장 화제를 모은 장면은 박명수의 ‘매운맛 vs 순한맛’ 오디션 현장입니다. 선공개 영상은 업로드 24시간 만에 조회수 8만 회를 돌파하며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장악했습니다. 🔥
“뭐 하러 얼굴을 가려?” ― 유재석, 첫 소절 듣고 탄성
무대 위에서는 ‘공작상가’, ‘울긴 왜 울어’ 같은 1980년대 명곡이 연이어 울려 퍼졌습니다. 특히 ‘남산타워’라는 예명으로 등장한 박영규가 교장 선생님 화법으로 노래를 열창해 웃음 폭탄을 터뜨렸습니다. 😂
시청률 역시 견고합니다. 2049 타깃 시청률 토요 예능 1위를 사수하며 ‘놀면 뭐하니’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습니다. 같은 시간대 경쟁 프로그램 대비 화제성 지수도 두 배가량 높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 iMBC 연예
온라인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X(구 트위터) 이용자 @liliz1204는 “‘제3한강교’·‘단발머리’를 다 따라 부를 정도로 추억이 살아났다”라며 ‘놀면 뭐하니’ 재방송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는 “거성이 될 수도, 쩜오가 될 수도 있다”라는 재치 넘치는 자막이 올라와 1 시간 만에 ‘좋아요’ 7,000개를 기록했습니다.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놀면 뭐하니 서울가요제’, ‘서울가요제 오디션’, ‘유재석 PD’, ‘박명수 참가’ 등이 동반 상승했습니다. 이는 레트로 음악 예능이 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에게 통합적 공감대를 형성했음을 의미합니다.
방송 종합포털 WAVVE에서는 VOD 선공개 서비스도 제공 중입니다. 모바일 플레이어 설정에서 ‘1080p 고화질’을 선택하면 현장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bnt뉴스
다음 주에는 결선 진출곡 10곡이 공개됩니다. 제작진은 “‘80s MBC 서울가요제’가 단순 추억팔이가 아닌, 2025년형 신(新) 음악 축제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유재석은 마지막 제작진 회의에서 “좋은 노래와 좋은 사람을 이어 주는 것이 예능의 역할”이라며 ‘엔터 생태계 선순환’을 강조했습니다.
TV뿐 아니라 YouTube 클립, Facebook 라이브 등 멀티 플랫폼 확장이 시청자 체류 시간을 대폭 늘리고 있습니다. 이는 곧 광고 가치 상승으로 이어져 ‘놀면 뭐하니’가 장수 예능으로 자리매김하는 배경이 됩니다.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MBC 본방송, 이후 밤 9시 30분 재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시청자는 WAVVE 글로벌 또는 YouTube MBC K-Variety 채널을 이용하면 실시간 감상이 가능합니다.
핵심 키워드 요약: 놀면 뭐하니, 서울가요제, 블라인드 오디션, 유재석, 레트로 예능, 1980년대 명곡
레트로가 뉴트로로 재해석되는 요즘, ‘놀면 뭐하니’의 세대 초월 음악 여행은 당분간 인기 검색어 상위권을 지킬 전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