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 라리가 3라운드에서 라요 바예카노와 바르셀로나가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사진 출처 : Championat.com
바르셀로나는 전반 32분 16세 신성 라민 야말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직접 마무리하며 리드를 잡았습니다.😮
그러나 후반 68분 라요 바예카노의 알바로 페레스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며 홈 팬들의 함성을 이끌어냈습니다.
“우리는 끝까지 싸웠고, 승점 1에도 의미가 있다.” – 바르셀로나 사비 감독
경기 핵심 키워드 : 라요 바예카노 – 바르셀로나, 라리가, 야말, 페레스
점유율은 바르사가 62%로 우세했으나, 유효 슈팅은 양팀이 4개씩으로 팽팽했습니다.
라요는 4-2-3-1 전형으로 촘촘한 수비 블록을 형성했고, 바르사는 전통적인 4-3-3으로 측면 스피드를 노렸습니다.
사진 : Sports.ru
바르셀로나는 페드리와 아라우호의 부상 공백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수비 리더십 부재가 라요의 역습을 허용했습니다.
라요 바예카노는 최근 5시즌 동안 캄프 누 원정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며 ‘바르사 킬러’로 통합니다.
양팀 맞대결 최근 10경기 성적은 바르셀로나 6승, 라요 2승, 무승부 2회입니다.
라요 이냐키 감독 : “우리는 언제나 거인에게 맞설 준비가 돼 있다.”
이번 무승부로 바르사는 승점 7(2승1무)로 3위, 라요는 승점 5(1승2무)로 6위를 유지합니다.*2025-26시즌 기준
다음 일정은 바르사가 셀타 비고 원정, 라요가 레알 소시에다드와 격돌합니다.
📺 국내 팬들은 SPOTV ON·쿠팡플레이에서 하이라이트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tip. ‘райо вальекано – барселона’로 해외 검색을 하면 영어·러시아어 분석 자료도 풍부하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 경기장을 가득 메운 1만5천 관중의 열기는 시즌 초반 라리가 흥행을 예고했습니다.
라이브이슈KR은 앞으로도 스포츠 빅매치를 심층 취재해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