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순간을 위해 살았다!” – 래퍼 이영지가 7월 5일 ‘워터밤 서울 2025’ 메인 스테이지를 완벽하게 장악했습니다.
현장에서는 18:00 ~ 18:30 KST 동안 3만여 관객이 물대포와 힙합 비트에 몸을 맡기며, ‘영지 타임’을 만끽했습니다.
ⓒ WATERBOMB SEOUL X
오프닝 곡은 글로벌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Not Sorry (Feat. pH-1, Prod. Slom)’이었습니다. 폭발적인 베이스라인과 함께 ‘I’m not sorry’ 후렴이 울려 퍼지자 관객의 물총 세례가 절정을 찍었습니다.
두 번째 곡 ‘Witch’에서는 블루 메탈릭 보디슈트로 의상을 교체하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SNS에서는 “이영지 워터밤 코디 레전드”라는 해시태그가 1시간 만에 20만 회 넘게 언급됐습니다.
“힙합은 물론, 제 음악을 통해 여러분의 한여름 스트레스를 날려드리고 싶었습니다.” – 이영지 현장 인터뷰 中
세트리스트에는 ‘DNA Remix’, ‘H3Y B00TY’ 등이 포함됐으며, pH-1이 깜짝 등장해 호흡을 맞추는 장면도 연출됐습니다.
ⓒ smwolyj / X
이번 무대는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3’ 촬영분 일부가 동시 공개되며 화제를 더했습니다. 나영석 PD는 “영지의 무대 전체를 별도 스핀오프로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음악 활동 역시 숨 고를 틈이 없습니다. 일본 싱어송라이터 호시노 겐의 정규 앨범 수록곡 ‘2 (Feat. Lee Youngji)’1로 해외 팬덤을 넓히고, NCT 마크와의 협업곡 ‘프락치’가 8월 공개 예정이라고 소속사 메타버스엔터가 전했습니다.
한편 KBS K-POP 심야 음악 토크쇼 ‘더 시즌즈 – 이영지의 레인보우’도 시청률 3.8 %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래퍼+MC+예능” 3박자 입지를 굳혔습니다.
디지털 차트에서는 ‘Not Sorry’가 멜론 실시간 4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Viral 50’ 17위에 동시 진입했습니다. 워터밤 직후 스트리밍이 250 % 급증했으며, 업계 관계자는 “‘워터밤 효과’의 대표 사례”라고 분석했습니다.
브랜드 러브콜도 이어집니다. 탄산음료 ‘스파클링 에너지’는 워터밤 클립 삽입 광고 계약을 체결했고, 패션 브랜드 ‘아쿠아스포트’는 리미티드 콜라보 수영복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팬덤 ‘Youngji Hub’는 SNS 해시태그 챌린지와 함께 5,000개 생수를 현장 기부하며 선행 릴레이를 전개했습니다.
실용 정보도 챙겨봅니다. 워터밤 투어는 7월 부산·8월 대구·9월 제주 순으로 이어집니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선예매 중이며, 이영지는 부산·제주 2개 지역 추가 합류가 확정됐습니다.
이영지는 마지막 곡 ‘Day & Night’을 부르며 “올여름,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라는 멘트로 무대를 마무리했습니다. 관객은 앵콜을 3분 넘게 외치며, 히어로 같은 래퍼의 귀환을 환호했습니다.🎉
1 자료: 나무위키 ‘Gen(호시노 겐)’ 앨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