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teimg.co_.krorgImgtr202507031d95fb49-42a5-4c8b-be33-cda52b9a5df3.jpg

🎉 레드벨벳 조이가 완전체 복귀를 공식화했습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8일 “조이가 하반기 레드벨벳 정규 4집 활동과 다양한 개인 프로젝트를 병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레드벨벳 조이 앨범 이미지
이미지 출처 : Bunjang / 레드벨벳 조이 스페셜앨범 LP

조이는 지난해 건강 문제로 일부 스케줄을 조정했지만, 최근 서울 송파구 ‘SM타운’ 연습실에서 포착되며 완치 소식을 전했습니다. 팬들은 #조이_컴백_환영 해시태그로 SNS를 물들였습니다.

“쉬는 동안 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습니다. 더 좋은 음악과 연기로 보답하겠습니다.” – 조이


신보에는 이수현·켄지·라이언 전 등 히트메이커가 참여해 ‘청량+레트로’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타이틀곡은 펑크(Funk) 기반의 ‘Summer Joy’로, 조이의 시원한 음색이 돋보인다는 후문입니다.

개인 활동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조이는 tvN 새 수목드라마 ‘블루밍 데이즈’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첫 촬영을 마쳤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김정현 PD와 의기투합해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패션·뷰티 업계도 ‘조이 효과’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조이가 모델로 활동 중인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A사’는 “광고 공개 1주일 만에 틴트 라인이 전량 품절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3년 ‘그린빛 립밤 신드롬’을 잇는 기록입니다.

조이 패션 화보
이미지 출처 : Twitter @ki1ljoybutshine

조이는 또 환경 캠페인 ‘Sea for Tomorrow’ 홍보대사로 위촉돼 해양 플라스틱 저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K팝 아티스트의 지속가능성 행보가 MZ세대 구매력과 직결된다”고 분석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470만 명, 틱톡 조회수 12억 회를 기록 중인 조이는 소셜 미디어 파급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협업과 팬덤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플랫폼별 맞춤 콘텐츠가 체류 시간을 높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는 9월 예정된 ‘레베럽 팬미팅: JOYFUL DAY’는 예매 개시 2분 만에 전석 매진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예매 속도가 35% 빨라진 수치로, 조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방증합니다.

조이는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도 주목받았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총 후원금은 6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한 문화평론가는 “조이의 선한 영향력이 연예인 사회공헌의 모범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측면에서 ‘조이’, ‘레드벨벳 조이’, ‘JOY 레드벨벳’ 키워드는 월간 120만 건 이상 검색됩니다. 전문가들은 “콘서트·드라마·광고 등 멀티 키워드 노출이 트래픽 상승을 견인한다”고 전했습니다.


조이 콘서트 사진
이미지 출처 : Twitter @SHINee (CC BY 4.0)

10월 싱가포르, 11월 파리 등 해외 투어 일정도 속속 확정되고 있습니다. K팝 플랫폼 ‘위버스’ 관계자는 “글로컬 전략이 조이의 글로벌 팬덤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음악 평론가 김영대는 “조이는 ‘음색·연기·패션’을 모두 장착한 트리플 플레이어”라며 “차세대 한류 아이콘으로 손색이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조이는 “JOYFUL(팬덤명)과 함께할 순간이 기다려진다”며 “음악·연기·나눔으로 행복을 전파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