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teimg.co_.krorgImgtr202507031d95fb49-42a5-4c8b-be33-cda52b9a5df3.jpg

르세라핌(LE SSERAFIM)의 카즈하가 최근 음원 차트·대형 페스티벌·예능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전방위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열린 NVIDIA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에서 카즈하는 완벽한 복근과 유연한 라인으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현장 관계자는 “발레리나 출신다운 고난도 동작이 게이머들의 함성을 이끌었다”고 전했습니다 🎮.


컴백 활동이 아님에도 르세라핌의 스페셜 싱글 ‘SPAGHETTI (feat. j-hope of BTS)’멜론 TOP100 8위를 재차 기록했습니다🍝.

업계는 j-hope의 피처링 효과와 함께, 카즈하가 주도한 ‘포크 댄스 챌린지’가 입소문을 견인했다고 분석합니다.


르세라핌 카즈하 포토카드
▲ 출처 : LE SSERAFIM 공식 X(구 트위터)

다음 달 2일에는 KBS 디지털 예능 ‘순간뽀짝 세상에 이런 아이돌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26번째 주인공으로 낙점된 카즈하는 실험실 콘셉트의 티저에서 ‘카즈하 소장’으로 변신해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제작진은 “카즈하가 직접 설계한 ‘발레 피지컬 루틴’이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는 후일담을 덧붙였습니다.


“발레를 그만두고 싶을 때마다 음악손을 잡아줬다.” – 카즈하, 데뷔 쇼케이스 中

일본 국립 발레학교 출신인 그는 체코 국립 발레 어학연수까지 이수한 정통 무용인입니다. 덕분에 무대 위 그랜드 제떼·아라베스크가 K-POP 안무에 녹아들었습니다.


패션계도 주목합니다. 루이비통·룰루레몬 협업 사진이 SNS를 장악했고, 31일 이화여대 ‘STRESS-FREE SPAGHETTI ZONE’ 이벤트에서는 캠퍼스 런웨이를 방불케 하는 스트리트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카즈하 공복 복근’은 건강한 이미지로 MZ 세대의 바디 프로필 열풍을 재점화했습니다💪.


안무 챌린지도 빠질 수 없습니다. 뉴진즈 방지민과 함께한 ‘MAMMA MIA 챌린지’ 영상은 업로드 24시간 만에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팬 계정 @kazuha_archive·@Daily_Zuha는 하루 평균 50여 개의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며 글로벌 ‘즈하단’의 소통 허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협업도 광폭입니다. ILLIT 민주·ENHYPEN 등 하이브 레이블 선후배와 잇따라 합동 무대를 꾸리며 ‘팀 하모니’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 관계자는 “르세라핌 차기 앨범에서 카즈하의 자작 랩 파트가 확대된다”는 귀띔을 전했습니다.


팬덤을 위한 꿀팁도 나왔습니다. ① 멜론·스포티파이 스트리밍 루프 설정, ② Weverse 팬사인회 응모 주기 확인, ③ 해시태그 #KAZUHA #카즈하를 활용한 UGC 업로드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11월 중순 예정인 ‘LE SSERAFIM POP-UP’에는 발레 슈즈 포토존이 마련돼 팬심을 겨냥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발레와 K-POP의 교집합”이라는 차별화 포인트가 카즈하의 롱런 비결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무대 위에서, 예능에서, 그리고 SNS에서 ‘스완 카즈하’는 오늘도 새로운 궤적을 그리고 있습니다. 다음 행보에도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