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web_.methumbnail202505099308327eb6353.png

💗 리사(LISA, 리사 마노반)가 새벽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근황을 전하며 글로벌 팬덤을 들썩이게 했습니다. 4초 분량의 짧은 영상이었지만 해시태그 #LISAXALTEREGO·#리사가 즉시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리사 인스타그램 스토리출처=X(@PortalLalisa)

현재 블랙핑크는 ‘DEADLINE’ 미국 스타디움 투어를 진행 중입니다. 리사는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로 공연의 문을 열었습니다.

공연 직후 리사는 “See you in Chicago!”라며 18일 시카고 공연을 예고했습니다. 시카고 올스테이트 아레나는 약 2만 관객 전석 매진으로 투어 열기를 입증했습니다.


DEADLINE 투어 현장출처=X(@PortalLalisa)

솔로 프로젝트 ‘ALTEREGO’는 공개 2주 만에 Spotify 누적 스트리밍 5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타이틀곡 ‘Rockstar’는 글로벌 ‘빅4’ 차트 10위권에 안착했습니다.

음원 성과에 힘입어 리사 개인 Spotify 팔로워는 하루 4만 명씩 증가합니다. 업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K-팝 솔로 가수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라고 분석했습니다.


“When your aura leads the way, no spotlight is necessary.” – 美 음악 매체 빌보드

패션계의 움직임도 뜨겁습니다. 루이비통·불가리는 뮤직비디오 촬영장에 푸드 트럭을 보내며 월드 앰버서더 지원을 과시했습니다.

스타일리스트 브렛 앨런 넬슨은 “리사를 위해 맞춤형 루이비통 점프수트를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착장은 LA 공연 직후 SNS에서 250만 회 이상 공유되었습니다.

무대 의상 디테일출처=Instagram(@rcm_lisayah)

한편 새 타투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전담 타투이스트가 “새 작품 준비 중”이라며 리사를 태그한 게시물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음악 작업 역시 숨 가쁩니다. 미국 프로듀서 마이크 딘과의 협업설이 돌며 차기 싱글 ‘JUMP’에 대한 기대가 커집니다.


태국 관광청은 “리사 효과”로 방콕·푸켓 노선 예약률이 18%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은 리사를 “국가 이미지를 바꾼 문화 외교관”으로 평가했습니다.

경제적 영향도 뚜렷합니다. 증권가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주가 상승분 중 0.5%를 ‘리사 파워’로 해석했습니다.

관계자는 “리사는 K-팝·하이패션·SNS 세 축을 모두 장악했습니다. 앞으로 아시아·유럽 투어 일정까지 이어지며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라고 전망했습니다.


라이브이슈KR은 투어 및 앨범 관련 추가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리사’ 키워드를 즐겨찾기하면 모든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