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맥라렌이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에서 더블 프런트 로를 차지하며 통산 200승 고지에 한 발 다가섰습니다.
출처: 레이스24
이번 주말 랜도 노리스와 오스카 피아스트리 듀오는 0.1초 이내의 접전 끝에 2·3위를 확보했습니다. 두 드라이버 모두 “차량 밸런스가 완벽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안드레아 스텔라 팀 대표는 “업그레이드된 타이트 패키지가 다운포스를 8% 향상시켰다”고 밝혔습니다.1)
실제 데이터에 따르면 속도트랩 324km/h, 섹터2 최소 속도 146km/h로 레드불과 메르세데스를 앞섰습니다.
출처: F1-Fansite
“우리는 올 시즌 타이어 윈도우 관리에 집중했고, 그 결과 박빙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 랜도 노리스
맥라렌의 강점은 피트스톱에서도 확인됩니다. 올 시즌 평균 2.22초로 기록, 이는 리그 1위에 해당합니다.※FOM 공식집계
메르세데스 출신 엔지니어 합류 후 파워유닛 신뢰성도 97%까지 올라, DNF를 단 한 차례만 기록했습니다.
FIA가 2026년 도입할 차세대 하이브리드 규정을 앞두고, 맥라렌은 이미 E-연료 테스트를 완료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국내 팬층도 급격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SNS 해시태그 #맥라렌 조회수는 올해만 150% 증가했습니다.
완구·RC카 시장 역시 P1 모델과 720S 미니카가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대호토이즈 관계자는 “판매량이 전년 대비 2.8배”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팀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전 공정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이는 F1 팀 가운데 가장 빠른 로드맵입니다.
모터스포츠 전문가들은 “맥라렌이 발전을 지속한다면, 헝가로링에서 200승을 달성하고도 남을 것”이라며 우승 가능성을 높게 점쳤습니다.
🙌 팬들의 기대가 집중되는 가운데, 과연 주황색 번개가 헝가리의 밤을 밝힐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