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tcu_.or_.krhumanframethememoassetsimagescommonicon_foot_mark4.png

🎬 메가박스가 다시 한번 극장가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1. 여름 blockbuster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메가박스‘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돌비 시네마 단독 상영으로 관객 몰이에 성공했습니다.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출처: 메가박스 공식 홈페이지

2.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관람객들은 “공룡의 숨결이 의자까지 전해졌다”고 후기를 남기며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레이저 프로젝션에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3. 오리지널 티켓(O.T) 수집 열풍도 이어집니다. 이번 작품 한정 골든 티켓은 발매 1시간 만에 전국 극장에서 품절됐습니다.

중고거래 티켓출처: 번개장터 캡처

4.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메가박스티켓 양도” “골든 티켓 희귀 매물” 같은 키워드가 급증하며 팬덤 경제가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5. SNS도 뜨겁습니다.

“공룡 옆에 더 큰 공룡, 돌비 시네마로 듣는 심장 소리” – @MEGABOXon

X(구 트위터) 공식 계정 게시물은 24시간 만에 1 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SNS 홍보 이미지출처: 메가박스 X


6. 인스타그램에서는 ‘#메가박스오티챌린지’ 릴스가 100 만 뷰를 돌파하며, CGV·롯데시네마 대비 높은 팬덤 결속을 보여줍니다.

7. 메가박스중앙 계열 Plus M 엔터테인먼트 체험형 인턴 모집 공고도 주목받았습니다. 업계는 인재 확보를 통한 콘텐츠 투자 확대 신호로 해석합니다.


8. 개봉 주 ‘전지적 독자 시점’ 무대 인사·‘슈퍼맨’ 돌비 포스터 증정 이벤트가 연달아 발표되며, 예매 페이지 트래픽이 평시 대비 180% 급등했습니다.

9. 메가박스 코엑스 전관 대관 패키지는 평일 50 만 원, 주말 60 만 원으로 공개됐습니다. 3D 상영 설비 덕에 기업 시사회·팬미팅 수요가 폭증했습니다.

10. 카드사 제휴 할인,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통신사 2 for 1 프로모션 등 실질 혜택도 일간 검색량을 끌어올리는 요인입니다.


11. 메가박스 앱은 최근 UI 개선과 QR 터치 결제를 도입했습니다. 5초 이내 예매 완료가 가능해 체류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12. 경쟁사 CGV·롯데시네마가 IMAX·4DX로 차별화를 추구하는 가운데,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MX4D·프라이빗 소파관 등 세분화 전략으로 ‘체험 극장’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13. 위드 코로나 이후 관객 회복세가 뚜렷합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계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메가박스 관객수는 전년 대비 27% 증가했습니다.

14. 친환경 레이저 프로젝터·전기차 충전소·무분별한 인쇄물 감축 등 ESG 경영도 업계의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5. 결론적으로 메가박스‘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과 파생 이벤트를 통해 콘텐츠·경험·커뮤니티 세 축을 공고히 다졌습니다. 이 같은 복합 전략이 실시간 인기검색어 상위권 진입을 견인한 핵심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