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_1843_모던한 라이브이슈KR 로고_simple_compose_01jwtjnbhnfrmr2ew2618jjkdz

🎤 1980·90년대를 댄스 음악으로 수놓은 가수 김완선이 다시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최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1대 고양이상’이라는 별명을 확인하며 독보적 비주얼을 과시했습니다.

김완선은 ‘리듬 속의 그 춤’,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등으로 국내 최초의 여성 솔로 댄스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김완선 2016 라이브 이미지 출처: Wikimedia Commons

당시 파격적인 퍼포먼스는 아시아 전역으로 퍼져 대만‧홍콩에서 한류의 씨앗이 되었습니다.


💃 올해로 데뷔 39주년을 맞은 그는 나이를 잊은 듯한 체력과 몸선을 유지해 ‘시간을 거스른 스타’라는 별칭을 얻었습니다.

4060세대 뷰티 채널 ‘스타뷰티’에서 공개된 3천 원대 목 마사지기10분 스트레칭 루틴은 조회 수 1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및 두피케어 브랜드 ‘마이녹셀 샴푸’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헬스&뷰티 아이콘으로도 재조명됐습니다.

📈 음원 플랫폼에서는 ‘이젠 잊기로 해요’가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고, TikTok에서는 NHK 라이브 영상을 리믹스한 ‘#리듬챌린지’가 500만 뷰를 넘어섰습니다.

NHK 라이브 무대 이미지 출처: TikTok 캡처

춤은 나를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입니다.” – 김완선, 2025년 인터뷰 중

🗣️ 실제로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대행은 JTBC 인터뷰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 김완선의 노래를 틀어둔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근 방송에서는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 이채연과 합동 무대를 꾸미며, 세대 간 음악적 대화를 완성했습니다.

패션계에서는 그의 캣 아이 메이크업슬림 가죽 재킷 스타일이 2025 S/S 트렌드로 분석됐습니다.

📅 소속사에 따르면 2026년 상반기, 데뷔 40주년 기념 전국 투어 콘서트와 리메이크 앨범이 예정돼 있습니다.

🌟 과거와 현재를 자연스럽게 잇는 김완선의 행보가 또 한 번 한국 대중음악사에 굵직한 발자취를 남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