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쩔수가없다’는 박찬욱 감독이 3년 만에 내놓는 신작으로, 공개 소식만으로도 국내외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른 이유는 9월 국내 개봉 확정과 동시에 제8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이라는 겹경사 소식 때문입니다.
영화는 미국 스릴러 소설 도널드 E. 웨스트레이크의 ‘액스’를 한국 사회 현실에 맞게 각색해, 해고 위기에 몰린 가장의 극단적 선택을 묵직한 서스펜스로 풀어냅니다.
주인공 ‘만수’ 역에는 이병헌이, 아내 ‘미리’ 역에는 손예진이 캐스팅돼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지켜야 할 가족이 있기에, 그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 티저 예고편 내레이션 中
이번 작품은 ‘친절한 금자씨’(2005), ‘헤어질 결심’(2022)에 이어 박찬욱 필모그래피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베니스 영화제 사무국은 초청 배경에 대해 “인간 본성의 양면성을 날카롭게 파헤친 수작”이라며 ‘어쩔수가없다’만의 도발적 미장센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SEO 핵심 키워드인 ‘어쩔수가없다’, ‘박찬욱 감독’, ‘베니스 국제영화제’, ‘이병헌’, ‘손예진’, ‘9월 개봉’ 등을 자연스럽게 배치해 검색 접근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배급사 CJ ENM은 “티저 24시간 만에 조회 수 300만 돌파”라며 폭발적 관심을 전했습니다.
특히 포스터 속 빨간 도끼와 푸른 배경 대비 색감은 이야기의 비극성과 아이러니를 시각적으로 함축해, 영화 팬들의 분석 열풍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
업계 관계자는 “‘어쩔수가없다’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구원투수가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예매 일정은 8월 중순 메가박스·CGV·롯데시네마 3사 동시 오픈 예정이며, 4DX·IMAX 포맷 여부도 검토 중입니다.
한편, 연관 검색어로 ‘김요한’, ‘윤계상’, ‘티빙’ 등이 떠오르며 OTT 선공개설도 제기되었으나, 제작사는 “극장 선공개 원칙은 변함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베니스 수상 여부에 따라 해외 세일즈 판도가 달라질 것”이라 예측하며, 특히 엔비디아·피그마 등 IT 대기업들의 AI 후반 작업 협업 사례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계에 따르면, ‘어쩔수가없다’ 관련 온라인 기사 읽기 평균 체류 시간은 4분 12초로, 동시기 개봉작 대비 1.7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영화 평론가 정민호는 “‘어쩔수가없다’는 박찬욱 감독 특유의 미쟝센과 사회적 메시지가 결합된 ‘고밀도 서스펜스 드라마’로, 한국 스릴러 장르의 새 지평을 열 것”이라 평했습니다.
라이브이슈KR 취재 결과, 현재 후반 작업은 95% 완료 상태이며, 8월 초 월드 프리미어 시사가 비공개로 진행될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관객이 알아두면 좋을 3가지 체크포인트입니다:
1) 베니스 결과 발표일: 9월 7일
2) 국내 개봉일: 9월 18일(예정)
3) 러닝타임: 137분(확정)
‘어쩔수가없다’는 제목처럼, 도망칠 수 없는 선택 앞에 놓인 인간을 그리며, 우리가 마주한 ‘불가피함’의 의미를 되묻습니다. 극장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