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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석규, 4년 만의 드라마 복귀로 월화 안방을 접수했습니다

tvN 새 월화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가 15일 첫 방송과 동시에 전국 시청률 5.9%(*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배우 한석규가 카리스마 넘치는 전설적 협상가이자 통닭집 사장 ‘신사장’으로 돌아오자마자 시청자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 첫 방송 리뷰 – 몰입감·완성도·화제성 삼박자

1회는 레전드 협상가가 지방 소도시 치킨집으로 출근하는 의외의 설정으로 시작됐습니다.

짧지만 강렬한 오프닝에서 한석규 특유의 낮고 단단한 톤이 살아나며, 극 내내 긴장감을 유지했습니다.

“협상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입니다.” – 극 중 ‘신사장’ 대사

해당 대사가 전파를 타자 실시간 SNS 키워드 순위에 #신사장명대사가 올랐습니다.


📈 시청률 파괴력 – tvN 월화극 최고 오프닝

올해 tvN 월화극 중 최고 첫방 수치를 기록하며, 수도권 기준 6.5%까지 치솟았습니다.

동시간대 지상파·케이블 종합 1위를 차지해 ‘역시 한석규’라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첫 방송 하이라이트

ⓒ 동아닷컴 캡처

🕵️‍♂️ 캐릭터 분석 – 통닭집 사장이 된 전설의 협상가

한석규는 ‘신사장’ 역을 통해 냉철함과 따뜻함을 동시에 연기합니다.

첫 회에서는 과거 협상 테이블에서 ‘0.1초의 미소’로 대기업 분쟁을 해결하던 전력이 소개돼, 이후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 신예들과의 세대 케미

배현성·이레 등 신예 배우들이 한석규와 호흡을 맞추며 ‘제2의 안효섭’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배현성은 신사장 통닭집에 ‘낙하산 알바’로 투입돼 시청자의 웃음을 책임졌습니다.

배현성 스틸컷

ⓒ JTBC 제공

🎬 제작진 라인업 – 연출 신경수 × 극본 반기리

‘비밀의 숲’ 출신 신경수 PD는 “한석규 선배의 디테일이 현장을 리드한다”고 밝혔습니다.

반기리 작가는 “협상 드라마이지만, 결국 사람 이야기”임을 강조했습니다.


🔍 회차별 관전 포인트

2회부터는 ‘신사장’이 숨겨온 과거의 협상 실패가 베일을 벗을 예정입니다.

또 다른 협상 고수로 추정되는 정해인 특별출연 소식도 업계에 퍼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시청자 반응 – SNS·커뮤니티 뜨겁다

방송 직후 ‘신사장 프로젝트’ 관련 게시물은 12만 건 이상 생성됐습니다(TVing 집계).

특히 “#한석규_치킨집_갑시다” 해시태그가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산업적 파급효과

극 중 등장한 ‘통닭집’ 세트장은 실제 프랜차이즈와 협업해 IP 굿즈 출시가 예고됐습니다.

굿즈 예약판매 페이지는 오픈 3시간 만에 80%가 매진돼 콘텐츠-커머스 시너지를 입증했습니다.


🌍 해외 플랫폼 동시 공개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 iQIYI 등을 통해 190여 개국 동시 스트리밍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문 제목 ‘Shin’s Project’가 ‘오징어 게임 이후 가장 신선한 K-드라마’라는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 배우 소감 – “시청률보다 캐릭터가 주인공”

한석규는 첫 회 종료 직후 화상 인터뷰에서 “통닭집 냄새가 날 때까지 촬영장을 꾸민 미술팀 덕분”이라고 공을 돌렸습니다.

또한 “시청률은 덤, 캐릭터가 사랑받기를 원한다”고 말해 품격을 보여줬습니다.


🔮 향후 전망

방송가에서는 8%대 중후반까지 우상향 곡선을 기대하며, 제작진·배우 회식 소식도 이미 스포일러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전문가들은 “한석규가 주도하는 ‘힐링+스릴’ 장르가 하반기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종합

‘신사장 프로젝트’는 묵직한 연기 내공과 빠른 전개, 그리고 인간적 메시지까지 삼박자를 갖춘 드라마로 평가받습니다.

한석규는 또 한 번 자신이 ‘믿고 보는 배우’임을 증명했고, 시청자는 그 믿음을 시청률로 답했습니다.

2회 이후 펼쳐질 본격 협상 서사가 월화 밤을 한층 뜨겁게 달굴 전망입니다. 🍻


대표 이미지 ⓒ iMBC /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