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mediaimg-sectionsportsmetateamkbo390.png

⚽️ 알렉산데르 이사크는 1999년 9월 21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태어난 신장 192 cm의 장신 스트라이커입니다.

그는 AIK 솔나 유스팀에서 두각을 나타낸 뒤 17세이던 2016년, 데뷔 시즌 2경기 만에 리그 첫 골을 넣으며 ‘차세대 즐라탄’이라는 별칭을 얻었습니다.


2017년 겨울, 독일의 명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그를 영입했지만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고, 네덜란드 빌럼 II 임대를 통해 14경기 13골로 잠재력을 재확인했습니다. 🔥

이 활약을 바탕으로 2019년 레알 소시에다드가 그를 650만 유로에 데려갔으며, 그는 스페인 라리가 데뷔 시즌 16골을 터뜨려 북유럽 공격수의 저력을 알렸습니다.


2022년 8월, 잉글랜드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구단 사상 최고 이적료인 6300만 파운드(약 950억 원)를 투자하며 알렉산데르 이사크를 품었습니다.

첫 시즌 그는 프리미어리그 22경기 10골을 기록했고, 2023/24시즌에는 부상 공백에도 17골을 넣으며 구단의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기여했습니다.

PL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던 비결은 동료들의 믿음과 세인트 제임스 파크의 열정적인 분위기였습니다.” – 알렉산데르 이사크 인터뷰 중


플레이 스타일은 ‘가벼운 발’과 ‘긴 리치’를 모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피니셔입니다. 드리블 돌파 후 양발 슈팅이 가능하고, 제공권에서도 우위를 점합니다.

특히 알렉산데르 이사크는 상대 페널티박스 안에서 단 두 번의 터치로 골을 완성하는 ‘미니멀 피니시’ 비율이 리그 최고 수준(Opta 기준 41%)입니다.


스웨덴 대표팀에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는 2017년 1월 코트디부아르전에서 17세 113일 만에 데뷔 골을 넣어 스웨덴 A매치 최연소 득점 기록을 세웠습니다. 🇸🇪

C. 에케달 감독 체제에서 전방 ‘자유 공격수’로 활용되며, 유럽예선 8경기 5골 2도움으로 유로 2024 진출을 이끌었습니다.


2025년 여름 이사크를 둘러싼 이적설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리버풀·아스널·PSG가 1억 파운드 이상의 오퍼를 준비한다는 보도가 이어졌으며, 뉴캐슬은 ‘팀의 미래’라며 재계약 협상을 진행 중입니다.

알렉산데르 이사크 뉴캐슬 경기 모습이미지 출처: Wikimedia Commons

전문가들은 그의 스피드·볼 컨트롤·영리한 움직임을 동시에 갖춘 점이 “프리미어리그 탑클래스 공격수”로 성장할 발판이라고 분석합니다.


팬 입장에서 주목할 만한 FPL(판타지 프리미어리그) 팁도 있습니다. 이사크는 ‘핵심 델리게이트’(중원 지원 없이도 득점 가능한 유형)로 분류돼, 상대 약체 일정 때 캡틴 픽으로 강력히 추천됩니다.

게임 팬이라면 EA SPORTS FC24에서 ‘하이/하이 워크레이트’와 5★ 스킬 무브를 바탕으로 역습 전개에 최적화된 카드라는 점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끝으로, 알렉산데르 이사크는 어린 시절 이디오피아계 부모님이 들려준 ‘포기하지 말라’는 말씀을 좌우명으로 삼아 왔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더 큰 무대에서 스웨덴 축구의 가치를 증명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스웨덴의 ‘차세대 즐라탄’에서 이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 공격수를 노리는 알렉산데르 이사크. 그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