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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재석은 오늘도 ‘국민 MC’라는 수식어가 전혀 과하지 않은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능 진행력인간적인 매력이 어우러진 그의 행보는 30년 가까이 한국 방송가를 이끌어 왔습니다.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이이경의 ‘어글리 면치기’ 논란이 화제가 됐습니다. 유재석은 “웃기겠다는 마음이 너무 앞섰다”고 동료를 품는 리더십을 발휘하며 사과 상황을 자연스럽게 무마했습니다.

유재석 놀면 뭐하니 현장
▲ 사진 출처 : MSN 캡처


동일 방송에서 등장한 ‘어목조동’어쩌다 목이 조여도 동참 게임은 MZ 세대의 밈 문화를 예능으로 끌어오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유재석은 “MZ 게임 내가 정복한다”라며 승부욕을 드러냈고, 실제로 게임 적응력을 증명해 세대 간 장벽을 허물었습니다.

“예능은 결국 사람을 웃게 하는 일입니다. 세대가 달라도 웃음의 본질은 같죠.” ― 유재석


SBS ‘런닝맨’ 759회에서도 유재석의 활약은 돋보였습니다. ‘오싹한 바캉스릴러’ 레이스에서 겁보 멤버들을 놀리려다 역관광을 당하는 장면은 시청률 상승의 결정적 한 방으로 작용했습니다.

특히 주현영·베이비몬스터 아사·아현과 함께한 ‘생등 노출’ 에피소드에서 유재석은 “송지효 생배를 처음 봤을 때 느낌”이라며 재치 있게 상황을 설명, 15초 클립만으로도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예능 활동뿐 아니라 유재석의 인간적인 면모는 검색량을 끌어올리는 핵심 요인입니다. 최근 ‘나경은♥’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아내와의 애틋한 결혼 생활이 재조명됐습니다. 그는 “촬영을 마치고 집에 가면 힘든 티를 낸다”라며 솔직한 가장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 또 다른 관심사는 ‘기부 천사’로서의 행보입니다. 코로나19, 산불, 수해 등 국내외 재난 때마다 그는 익명·실명 기부를 이어 왔고, 누적 기부액은 업계 추산 60억 원에 달합니다.


브랜드 가치 역시 견고합니다. 광고계에선 ‘유재석 효과’라는 용어가 있을 만큼 그는 신뢰도 1위 모델로 꼽힙니다. 건강식품·모바일 금융·자동차 보험 등 다양한 업종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의 영향력은 곧 콘텐츠로 귀결됩니다. ‘유산슬(트로트)’, ‘유두래곤(댄스)’, ‘따니(힙합)’ 등 부캐릭터 프로젝트는 글로벌 OTT 플랫폼까지 확장돼 IP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유재석의 대인 관계도 눈길을 끕니다. ‘동기’ 송은이가 70억 원 자산가치를 달성했다는 보도에서 그의 이름이 빠지지 않은 이유는 상생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기 때문입니다.

💡 향후 행보도 주목됩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하반기 글로벌 챌린지 특집을 편성해 해외 로케이션을 추진 중이며, ‘런닝맨’ 역시 800회 프로젝트를 기획 중입니다.


시청 팁📺
• ‘놀면 뭐하니?’ ―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MBC·웨이브 동시 시청
• ‘런닝맨’ ―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 SBS·쿠팡플레이 VOD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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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유재석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콘텐츠 장인으로 남습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능력, 지치지 않는 연구 정신, 그리고 따뜻한 인간미가 그를 ‘예능 불패 신화’로 만든 원동력입니다. 앞으로도 그의 행보는 국내 예능산업의 바로미터가 될 전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