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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아(임윤아)가 5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Sulwhasoo Pop-Up Event에 참석하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


임윤아 설화수 행사진
이미지 출처: X(@yoonaderella)

행사장에는 현지 팬들이 새벽부터 줄을 서며 “YOONA”를 외쳤습니다. 브랜드 관계자는 “아시아 전역에서 윤아의 브랜드 파워가 실감 난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날 윤아는 어깨 라인을 강조한 화이트 오프숄더 드레스로 ‘우아함’의 정석을 보여줬습니다. SNS 실시간 영상은 업로드 1시간 만에 조회수 50만 회*X 기준*를 돌파했습니다.


“임윤아는 제품 스토리와 한국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설명할 수 있는 최적의 글로벌 뮤즈입니다.” – 아모레퍼시픽 관계자

항저우로 향하기 직전, 김포국제공항에서 공개된 ‘공항 패션’도 화제였습니다. 청바지와 시스루 블라우스의 캐주얼룩은 ‘데일리룩 레퍼런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

윤아는 10일 방영 예정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에 깜짝 등장했습니다. 예능에서 밝힌 차기 작품 힌트가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드라마 ‘킹더랜드’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그는, 올해 영화 · 드라마 시나리오를 신중히 검토 중입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구체적 편성 시점이 나오면 공식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윤아 무대컷
이미지 출처: X(@yoonaderella)

해외 일정이 이어지지만, 윤아는 사회공헌에도 꾸준히 참여했습니다. 최근엔 유니세프 ‘School for Asia’ 캠페인에 후원금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장했습니다.

팬덤 ‘소원(S♡NE)’은 해시태그 #YOONAxSulwhasoo로 온라인 응원을 전개했습니다. 틱톡에서는 ‘허리숙인윤아’ 챌린지가 5,000만 회 이상 조회되며 화력을 입증했습니다 🎵

굿즈 시장도 달아올랐습니다. 위버스 버전 포토카드, 일본 가챠 키링 등 한정 MD가 발매 3분 만에 매진됐고, 중고 거래 가격이 3배 이상 뛰었습니다.

※혼동 주의 — 피겨스케이팅 ‘윤아선’ 선수도 5일 CS 키노시타그룹컵에 출전했으나, 가수 윤아와는 동명이인입니다.

업계는 윤아의 중화권 럭셔리 시장 영향력을 높게 평가합니다. 현지 매체는 “K-뷰티 브랜드가 중국 Z세대를 공략하는 데 윤아가 키플레이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달 말 윤아는 서울에서 열리는 K-콘텐츠 글로벌 포럼 기조연설자로 나설 예정입니다. 주제는 ‘K-컬처와 지속 가능성’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랜드 관계자는 “윤아의 다음 프로젝트는 ‘한국 문화와 뷰티가 만나는 스페셜 캠페인’”이라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꾸준한 작품 활동, 사회공헌, 글로벌 행보까지—‘소녀시대 윤아’는 데뷔 17년 차에도 여전히 현재 진행형 스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