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mediaimg-sectionsportsmetateamkbo390.png

🏸 국민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가 돌아왔습니다.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450회 방송 예고편이 공개되자마자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이용대’가 급상승했습니다.


① 배드민턴 레전드, 예능에 서다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용대는 코트 밖에서도 화제를 모으는 스포츠 스타입니다. 이번 방송에서 그는 개그맨 허경환, 배우 최진혁과 함께 3대3 단체 미팅에 나서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입니다.

미운 우리 새끼 선공개 썸네일이미지 출처 | SBS YouTube


② 왜 ‘이용대’ 검색량이 폭증했나?
예고편 속 ‘역대급 미팅’이라는 자막과 함께 설렘 가득한 모습이 공개됐기 때문입니다. 이혼 7년 차, 솔로 라이프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이 폭발하며 근황연애전선이 동시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셔틀콕 황제’가 아닌 ‘로맨틱 가이’로 다시 태어나겠다” – 방송 예고 중 이용대 멘트


③ 타깃 키워드 집중 분석
이용대 미우새, 이용대 근황, 이용대 3대3 미팅이 핵심 키워드입니다. 본문 곳곳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SEO 최적화를 강화했습니다.

이용대 3대3 단체 미팅 현장이미지 출처 | 텐아시아


④ ‘미운 우리 새끼’ 3대3 미팅 시나리오
• 로테이션 대화 방식으로 짧은 시간에 호감도 상승
허경환–이용대같은 여성 출연자에게 관심을 보이며 묘한 신경전
• 최진혁, “처음 하는 미팅이라 떨린다” 고백


⑤ 스포츠 스타에서 예능 러브콜까지
이용대는 그동안 ‘골 때리는 그녀들’, ‘피는 못 속여’ 등 스포츠 예능에 출연하며 친근한 이미지를 쌓았습니다. 이번 ‘로맨스 예능’ 도전은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 팬들 반응 – “셔틀콕보다 설렘 스매시가 더 강력하다”, “다음 주 본방사수 필수!”


⑥ ‘이용대 근황’ 궁금증 해소
• 2023년 국제배드민턴대회 해설위원 활동
• 국내 청소년 배드민턴 재능기부 클래스 진행
• 개인 유튜브 채널 ‘Liyongdae TV’로 팬 소통 강화


⑦ 전문가 시각
스포츠마케팅연구소 관계자는 “예능 출연은 스폰서십 확대이미지 재정립에 효과적”이라며 “이용대K-스포츠 스타 중 가장 성공적인 미디어 믹스 사례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⑧ 향후 전망
방송 이후 ‘이용대 광고 모델’, ‘이용대 재혼설’ 같은 2차 키워드가 늘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꾸준한 팬 커뮤니티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허경환·이용대·최진혁 미팅 스틸컷이미지 출처 | MHN스포츠


⑨ 실용 정보
본방 시간 : 7월 6일 일요일 밤 21:00 (SBS)
다시보기 : SBS 홈페이지‧Wavve 동시 서비스
키워드 알림 설정 : 포털 ‘이용대’ 구독 시 실시간 기사 수신


⑩ 정리
‘셔틀콕 황제’ 이용대‘로맨틱 신사’로 변신합니다. 3대3 미팅 결과가 어떻게 될지, 그리고 그의 ‘두 번째 인생 세트’가 어떤 하이라이트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