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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켄시 요네즈가 신곡 ‘IRIS OUT’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곡은 극장판 『체인소맨 – 레제 편』 오프닝 테마로 채택되면서 단숨에 화제의 중심에 올랐습니다.


첫 공개와 동시에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7시간 만에 조회 수 300만 돌파”라는 기록은 요네즈 특유의 강력한 팬덤과 작품 IP의 시너지를 입증합니다.

영상 속엔 덴지·파워·마키마 등 원작 캐릭터가 고퀄리티로 재등장하며, 새 캐릭터 레제의 압도적 존재감을 시각적으로 강조했습니다.


음악적 측면에서 ‘IRIS OUT’드럼 앤 베이스 리듬 위에 요네즈 특유의 서정적 멜로디를 얹어 긴장감감성을 동시에 끌어올립니다. 후렴부의 “다린 베이비 다린” 구절은 중독성을 극대화해 SNS 밈으로도 확산 중입니다.

IRIS OUT 재킷
▲ 영화 재킷 이미지 (출처: BeatSaver)

특히 2분 40초경 삽입된 현악 스트링은 전작 ‘KICK BACK’보다 한층 고조된 시네마틱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팬들은 “요네즈표 스케일-업”이라는 평을 내놓았습니다.


이번 곡의 주요 테마는 ‘눈동자(아이리스)’로, 시선·기억·정체성을 은유합니다. 레제의 이중적 서사를 음악으로 예고하며, 스토리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습니다.

가사 분석가들은 “도덕성의 붕괴”·“인간성과 괴물성의 경계” 같은 키워드를 강조합니다. 실제로 ‘IRIS OUT’ 가사에는 모럴리티, 철학, 죽음 등의 단어가 반복돼 작품 세계관과 긴밀히 맞물립니다.

IRIS OUT 커버
▲ 싱글 커버 (출처: LyricsOnDemand)


공개 직후 트위터(X)에서는 #IRIS_OUT, #KenshiYonezu, #ChainsawMan 해시태그가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장악했습니다. 팬들은 “MV에 새로운 레제 컷이 다수 삽입됐다”며 분석 게시물을 연달아 올리고 있습니다.

음원 차트 반응도 뜨겁습니다. 15일 0시 기준, 일본 라인 뮤직·애플뮤직·스포티파이에서 모두 톱10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역시 J-POP 차트 상위권을 기록 중이며, 애니메이션 팬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어 자막 버전 뮤직비디오”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IRIS OUT’이 올겨울 개봉 예정인 『체인소맨 – 레제 편』 흥행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음원으로 먼저 서사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선(先) 팬덤 몰입 전략을 실현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요네즈는 이번 곡을 통해 “플랫폼 확장”을 시도합니다. 비트세이버(Beat Saber) 리듬 게임 맵이 동시 공개돼, 게이머 유입까지 노립니다.


향후 스케줄도 분주합니다. 소속사 Reissu Records10월 초‘IRIS OUT’ 피지컬 한정반을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정반에는 영화 원화 20p 북릿AR 필름 포스터가 동봉될 예정입니다.

팬미팅 투어 “HYPER OUT 2025” 일정도 예고됐습니다. 도쿄·오사카·부산·타이베이 등 아시아 6개 도시에서 직접 라이브로 ‘IRIS OUT’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정리하자면, ‘IRIS OUT’은 음악적 완성도·스토리 연계·마케팅 전략이 삼박자를 이룬 IP 융합 사례입니다. 요네즈의 저력과 체인소맨 브랜드 파워가 만나 올 하반기 콘텐츠 시장을 뜨겁게 달굴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