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러쉬(Crush)가 신곡 ‘FANG’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번 싱글은 특유의 소울풀한 R&B에 실험적 사운드를 더해, 발표 직후 국내외 음원 차트를 빠르게 점령했습니다.
1. 신곡 ‘FANG’이 전하는 메시지
‘FANG’은 “물러서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크러쉬의 굳은 의지를 담았습니다. 몽환적인 신스 리프와 그루비한 베이스가 어우러져, 크러쉬 특유의 감성을 한층 확장했습니다.
2. 음원 성적과 팬 반응
발매 3시간 만에 주요 음원 플랫폼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팬들은 SNS를 통해 “라이브 무대가 더욱 기대된다”, “#FANG_중독주의” 등의 해시태그로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3. 크러쉬가 직접 밝힌 작업 비하인드
“이번 곡은 새벽 3시에 떠오른 멜로디에서 시작됐습니다. 본능적이고 날 것의 느낌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 크러쉬 인터뷰 중
그는 P NATION 유튜브 라이브에서 데모→마스터링 과정까지 공개해 음악 팬들에게 제작 과정을 생생히 전했습니다.
4. 라이브 콘텐츠 ‘힐링 미션’ 인기
트위터 라이브로 선보인 ‘메뉴 결정 힐링 미션’은 조회 수 200만을 돌파했습니다. 팬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크러쉬의 식사 메뉴를 골라주며 색다른 소통을 경험했습니다.
5. ‘룩삼 초대석’에서 공개된 라이브 퍼포먼스
크러쉬는 인기 스트리머 룩삼의 방송에서 ‘Beautiful’과 ‘FANG’ 라이브를 선보였습니다. 방송 클립은 24시간 내 조회 수 15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6. 콜라보 예고…자이언티·빈지노 참여설
Zion.T와 Beenzino가 피처링한 미발표 곡이 올가을 EP에 수록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졌습니다. 양측 소속사는 “긍정 검토 중”이라 밝혀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7. 국내 투어 ‘UP ALL NITE’ 일정
- 10월 4일 부산 벡스코
- 10월 11일 대구 엑스코
- 10월 18·19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
예매는 9월 10일 인터파크 티켓 단독으로 진행되며, 팬클럽 선예매는 8일 오후 8시 오픈됩니다.
8. 해외 진출 가속화
11월에는 도쿄, LA, 방콕 등 5개 도시에서 해외 투어가 확정됐습니다. 특히 북미 공연은 K-소울 팝 열기를 이어갈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9. OST 킹 크러쉬, 드라마 러브콜 잇따라
tvN·디즈니+ 제작진은 “‘도깨비’의 ‘Beautiful’ 신화를 다시 쓰고 싶다”며 크러쉬에게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올 연말 로맨스 사극 OST 참여가 유력합니다.
10. 음악 평론가들이 본 ‘FANG’
평론가 김00은 “트랩 기반 리듬 위에 소울 보컬을 얹은 참신한 시도”라며 별점 4.5/5를 부여했습니다. 해외 매거진 NME 역시 “K-R&B의 새로운 챕터”라고 평가했습니다.
11. 굿즈 라인업 공개
팬들의 요청으로 제작된 투스(🦷) 키링, 레코드형 USB, 한정판 포스터가 9월 15일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됩니다. 친환경 소재 패키지로 탄소 배출 최소화를 실천했습니다.
12. 반려견 ‘두유’와의 힐링 브이로그
유튜브 채널 ‘Crush Hour’에 공개된 브이로그에서 크러쉬는 반려견 두유와 산책하며 신곡 작사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영상은 이틀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13. 팬이 궁금해하는 Q&A
Q. 콘서트 세트리스트는?
A. ‘FANG’, ‘NAPPA’, ‘가끔’, ‘Beautiful’ 순으로 시작해 메가 히트곡과 미공개 트랙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Q. LP 발매 계획?
A. “바이닐 사운드에 어울리도록 별도 마스터링 중”이라 밝혔습니다.
14. 음악 산업이 주목하는 크러쉬의 행보
아티스트 주도형 콘텐츠와 팬 참여형 이벤트가 결합된 전략은 글로벌 시장 확장의 모범 사례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Crush의 디지털 캠페인은 브랜드 협업에도 긍정적 효과를 낳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15. 마무리
‘FANG’으로 다시 한 번 음악적 변신을 이룬 크러쉬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R&B 신에서 독보적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올가을, 그의 목소리가 담긴 무대와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