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원(T1)’이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무대에 오르며 세계 e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8강전은 중국의 다크호스 ‘Anyone’s Legend(AL)’과의 맞대결로, 페이커(이상혁)–오너–케리아 라인의 노련미가 핵심 변수로 꼽힙니다.
티원은 지난 조별리그에서 4승1패를 기록하며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중후반 교전 집중력과 ‘아지르-제리-바루스’ 등 원포인트 조합이 주효했습니다.
“우승까지 두 경기 남았다”― 페이커, 조별리그 종료 직후 인터뷰1
국내외 분석가는 페이커의 라인전 완급 조절과 케리아의 이니시에이팅 각을 승부처로 지목합니다.
티원 시너지는 경기장 밖에서도 빛났습니다. 공식 T1 SHOP과 GOALSTUDIO가 선보인 ‘2025 유니폼 재킷’은 발매 3분 만에 1차 수량품절을 기록했습니다. 🤯
리셀 플랫폼 KREAM에서 ‘티원 월즈 자켓 화이트’가 발매가 대비 55% 프리미엄에 거래되며 굿즈 시장을 후끈 달궜습니다.

▲ 이미지 출처 : T1 SHOP 공식 홈페이지
유통업계 관계자는 “티원 굿즈는 ‘패션’과 ‘팬덤’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Z세대 사이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서울 서초구에서 운영 중인 ‘T1 Esports Academy’도 주목받습니다. 챌린저·레디언트 달성 수강생 배출 소식이 SNS를 통해 퍼지며 프로 지망생 문의가 40% 증가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Esports Charts에 따르면 2024~2025 기간 티원 경기 시청 피크는 685만 명으로, 글로벌 팀 중 2위를 기록했습니다.
방송·스폰서·IP 사업을 합친 티원의 연간 추정 매출은 150억 원대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합니다.
“브랜드·콘텐츠·경쟁력, 세 박자가 맞아떨어진 결과”― 고려대 스포츠경영연구소
전문가들은 “롤러·발로란트·PUBG 등 다종목 확장 전략이 티원의 장기 가치를 끌어올릴 것”이라며, e스포츠가 ‘단일 게임 의존 모델’에서 벗어나는 대표 사례로 평가했습니다.
반면 과제도 존재합니다. 선수 피로도 관리와 신규 리그 판권 수익 구조가 불투명하다는 지적입니다.
현재 티원 선수단은 상하이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 인근 숙소에서 비공개 전술 스크림을 진행 중입니다. 팀 관계자는 “AL전 대비 초반 설계형 챔피언을 집중 연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준준결승은 10월 31일 오후 4시(한국시간) 시작되며, LCK 공식 유튜브·트위치에서 생중계됩니다.
🎯 핵심 포인트 정리
① 티원, 롤드컵 8강 진출…페이커의 노련함 주목
② 굿즈 시장 ‘품절 대란’…유니폼·버즈 케이스 인기
③ 아카데미·다종목 확장으로 지속 성장 기반 확보
④ 과제: 선수단 체력 관리·IP 다변화 수익 모델 강화
e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 중인 티원. 이번 8강전을 통해 또 한 번 ‘티원 매직’을 증명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