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메인 퍼포머 이채영이 최근 워터밤 2025 무대와 SNS 업데이트를 통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7일 새벽, 그녀는 Instagram에 올린 사진 한 장으로 4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chaengrang_ 인스타그램
© Instagram / chaengrang_
해당 사진은 스트리트 무드의 Supra Footwear 협업 화보로 알려졌으며, 해시태그 #이채영·#fromis_9이 단숨에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같은 날 오후, 서울 잠실에서 열린 ‘워터밤 2025’ 무대에서는 얼음 물세례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와 폭발적인 댄스가 돋보였습니다. 팬들은 “워터밤 여신”이라는 별명을 붙이며 SNS 타임라인을 물들였습니다. 💦
“직캠 조회수가 단 하루 만에 2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 플로버(공식 팬덤) 집계
© Twitter / @failover0509
최근 활동곡 ‘LIKE YOU BETTER’ 마지막 음악방송 역시 화제였습니다. 뮤직뱅크 퇴근길 직캠이 업로드되자마자 조회수 50만을 넘기며 YouTube 인기 급상승에 진입했습니다.
이채영은 2017년 아이돌 학교를 거쳐 데뷔했으며, 탄탄한 보컬과 파워풀한 안무로 팀의 ‘퍼포먼스 중심축’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특히 ‘DM’, ‘WE GO’ 무대에서 선보인 킬링 파트는 지금도 레전드 순간으로 회자됩니다.
패션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백발→코튼캔디 핑크로 변신하며 ‘이채영 백발’·‘이채영 단발’ 키워드가 TikTok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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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덤 확산도 가파릅니다. 중국 팬클럽 LeeCYgne의 X(구 트위터) 계정은 팔로워 10만 명을 돌파했고, 국내 ‘마이너 갤러리’ 역시 실시간 게시글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굿즈 시장 역시 활황입니다. 번개장터·글로벌 분장(분짱)에서는 메이크스타 폴라·앨범 포토카드 한 장이 최대 3만 원에 거래되며 리셀 프리미엄을 형성했습니다.
소속사 ASND는 3월 공개한 새 프로필을 통해 “하반기 단독 콘서트와 글로벌 투어”를 예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프미나 이채영 콘서트’ 검색량도 급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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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짧은 쇼츠 콘텐츠와 현장감 있는 워터밤 퍼포먼스가 MZ세대의 ‘즉발적 소비 패턴’과 맞아떨어졌다”면서,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SEO 관점에서 볼 때 ‘이채영 Waterbomb’, ‘fromis_9 Chaeyoung Instagram’, ‘프로미스나인 콘서트 일정’ 등의 롱테일 키워드를 반복 노출하면 검색 가시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끝으로, 이채영은 무대·패션·SNS를 모두 아우르는 ‘3박자 아이콘’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올 하반기 새로운 컴백과 투어가 예고된 만큼, 그녀의 다음 스텝에도 팬들과 업계의 뜨거운 시선이 집중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