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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미스나인 이채영무신사TV 예능 ‘성수기’ 시즌2에 친언니들과 동반 출연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31일 공개된 EP.14에는 🍊 ‘추석 집들이’ 콘셉트로 세 자매의 케미스트리가 유쾌하게 펼쳐졌습니다.

방송 직후 ‘이채영 친언니’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팬덤 플로버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까지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습니다.


프로그램 속 이채영은 데뷔 6년 차 아이돌다운 노련함으로 MC 역할을 소화했으며, 두 언니는 ‘리얼 자매 토크’로 새로운 서사를 선사했습니다.

특히 첫째 언니가 공개한

“채영이는 어릴 때부터 무용·보컬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라는 증언이 팬들의 궁금증을 더욱 자극했습니다.


촬영지는 서울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무신사가 준비한 F/W 컬렉션 의상을 활용해 패션 화보 같은 장면을 완성했습니다.

이채영은 블랙 니트 톱에 CHOIAE 리본 핸드 워머를 매치해 ‘하이틴 다크코어’ 스타일을 제안했으며, 이는 SNS에서 “‘올겨울 잇 아이템’”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이채영 패션
사진=CELEB_wish list/X 캡처


방송 여파로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는 ‘프로미스나인 포토카드’·‘썬글라스 트레카’ 등 관련 굿즈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직접 노출되지 않은 아이템까지 거래가 늘어난 것은 브랜드 파급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포토카드 거래
사진=번개장터 캡처


한편, 동명이인인 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이 같은 날 ‘명예 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언론에 등장하면서 일시적 혼선을 빚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검색량의 상당수는 ‘fromis_9 이채영’을 겨냥해, 아이돌 멤버에 대한 관심이 절대적임을 보여줍니다.


전문가들은 “예능·패션·SNS를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 행보가 4세대 걸그룹 시장에서 중요한 경쟁력”이라며, 이번 방송을 성공적 사례로 꼽았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조회수는 공개 4시간 만에 5만 회를 돌파했고, 무신사TV 구독자는 1만 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한 프로미스나인 공식 X(옛 트위터)는 “#성수기 본방 사수” 해시태그로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확대했습니다.

글로벌 팬들은 “세 자매가 만들어 낸 현실 가족 예능”이라며 🔥 뜨거운 반응을 남겼습니다.


끝으로, 이채영은 올 연말 fromis_9 단독 팬미팅과 국내외 대학 축제 무대까지 빽빽한 일정을 예고했습니다.

그녀는 방송 마지막에서 “팬들과 더 자주 만나겠다”고 다짐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성수기’ 출연은 이채영이 아이돌을 넘어 패션 인플루언서, 예능 인재로 성장하고 있음을 증명한 사례였습니다.

앞으로도 다방면 활약이 기대되는 이채영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