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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네 아우터가 올겨울 패션 시장의 뜨거운 화제로 부상했습니다. 20 ~ 30대 소비자층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HANE’라는 이름을 검색하며 신상품 정보를 찾는 분위기입니다. 🔥


하네 브랜드는 2021년 소규모 온라인 편집숍에서 출발했으나, 이번 시즌 단독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첫 아우터 라인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지그재그 라이브(10월 21일 오후 7시)에서 선보인 ‘하네 라이브 기념 특가’는 최대 30%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았습니다. 🎉


이번 컬렉션의 핵심은 친환경 리사이클 원단오버사이즈 실루엣입니다. 브랜드 측은 “OEKO-TEX® 인증 소재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제품군은 숏패딩, 롱패딩, 울 코트 등 6종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폴라 안감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


하네 아우터는 ‘가벼움·보온성·스타일’ 세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 신진 패션컨설턴트 김태현


소셜미디어에서도 반응이 뜨겁습니다. X(前 트위터) 이용자 @_k.sk_84는 “응 이쁘긴하네?”라며 실착 사진을 공유했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하네는 일주일 새 게시물 수가 3배 이상 늘었습니다.

특히 라이브 방송 직후 주문량이 5만 장을 돌파하며 서버가 일시적으로 지연되는 해프닝도 벌어졌습니다.


패션업계 전문가들은 ‘하네 현상’을 “D2C(Direct to Consumer) 모델의 성공 사례”로 분석합니다. 기존 대형 브랜드와 달리 온라인 콘텐츠에 집중해 MZ세대와 빠르게 소통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또 다른 포인트는 코디 콘텐츠입니다. 브랜드 공식 계정은 1일 3회 이상 룩북 릴스를 업로드해 체류 시간을 늘리고, 소비자가 즉시 ‘장바구니’로 이동하도록 유도했습니다.


국내 성공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일본 진출도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하네 관계자는 “11월부터 싱가포르 ‘쇼피(Shopee)’와 도쿄 팝업스토어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하네 아우터 라이브 이미지=지그재그 제공


가격대는 숏패딩 9만9천원, 롱패딩 14만9천원, 울 코트 18만9천원으로 책정돼 동급 제품 대비 10 ~ 20%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리미티드 컬러의 경우 조기 품절이 예상되므로 빠른 구매가 필요합니다.

배송은 주문 후 영업일 기준 3일 내 완료되며, 무상 교환·반품 기간은 14일입니다.


스타일링 팁으로는 하네 숏패딩크롭 후드티카고 조거 팬츠를 매치해 스트리트 무드를 극대화할 것을 권장합니다. 롱패딩은 벨트형 액세서리를 더해 실루엣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세탁 시에는 30℃ 이하의 미온수로 울 코스 단독 세탁을 권장하며, 표백제 사용은 금물입니다.


이처럼 ‘하네 아우터’는 합리적 가격, 트렌디 디자인, ESG 감수성을 내세워 겨울 아우터 시장에 새로운 변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겨울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해야 할 브랜드가 바로 하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