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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원훈 결혼, 그 감동적 순간과 뒷이야기

라이브이슈KR 김정한 기자입니다.


개그 크리에이터 김원훈 결혼 소식이 전파를 타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한강뷰 신혼집이 최초 공개되면서 시청자의 관심이 폭발했습니다.

김원훈은 숏폼 코미디 채널 ‘숏박스’로 누적 조회수 12억 회를 돌파한 ‘대세 개그맨’입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그는 어린이 뮤지컬 강사 출신 아내와 8년간의 연애 끝에 올린 결혼 스토리를 진솔하게 전했습니다.

8년 동안 한결같이 응원해 준 사람이기에, 결혼 시기가 늦어지면 더 미안할 것 같았습니다.” – 김원훈


김원훈 신혼집
사진=MBC 캡처

방송에서는 그가 새벽 7시 기상 후 ‘칼각’ 침구 정리, 전신 청결 체크 등 철저한 자기관리 루틴을 선보였습니다. 신혼집 거실 창 너머로 펼쳐진 한강 뷰는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당 2000~3000만 원”이라는 그의 수익 공개와 맞물려 큰 화제가 됐습니다.

또한 ‘숏박스’ 천만 조회수 영상만 19개라는 사실이 공개되며, ‘성공 후 바로 결혼을 택한 현명한 선택’이라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팬들은 “김원훈 결혼은 사랑과 성공을 동시에 잡은 사례”라는 댓글로 축하를 전했습니다.

연애 스토리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두 사람은 대학 공연 동아리에서 만나 CC(Campus Couple)로 인연을 쌓았고, 장거리 연애·군복무 공백에도 굳건함을 보여 ‘찐 사랑꾼’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습니다.

특히 김원훈은 “‘숏박스’가 뜨기 시작하자마자 프러포즈를 결정했다”며 “관심이 급증하면 사생활이 힘들어질까 걱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김원훈 결혼 키워드가 주목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예비·신혼부부들이 궁금해할 현실 조언도 나왔습니다. 그는 “수입이 생기면 집에 투자하라”면서 “한강 조망권은 콘텐츠 촬영 배경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김원훈 결혼 사례는 크리에이터 경제가 사생활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고 분석합니다. 실제로 다수 브랜드가 그의 ‘부부 브이로그’ 협업을 제안하고 있어 ‘신혼 마케팅’ 트렌드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한편, 숏박스는 올 하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김원훈 결혼 이후의 활동 반경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숏박스 촬영 현장
사진=유튜브 ‘숏박스’

결혼 생활 계획에 대해 그는 “컨텐츠와 일상의 경계를 선명히 하겠다”며, “아내와의 시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팬들에게 “결혼은 타이밍이 아니라 확신”이라며 “긴 연애도 꾸준한 대화와 배려가 핵심”이라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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