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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7일 공시한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매출 20조7,400억 원, 영업이익 6,391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감소, 영업이익은 46.6% 급감한 수치입니다.


📌 LG전자는 성장세 둔화 요인으로 ① 미국 세탁기·TV 관세 부담② 글로벌 TV 수요 위축을 들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질적 성장에 집중해 수익성을 회복하겠습니다.” – LG전자 관계자

🔍 구체적으로 H&A사업본부(생활가전)는 계절효과에도 불구하고 에어컨·세탁기 판매 단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HE사업본부(홈엔터테인먼트)는 LCD 패널 가격 상승과 📉 TV 판매량 둔화가 겹치며 이익이 축소됐습니다.


그러나 VS사업본부(전장)는 🚗 전기차 수요 확대를 타고 매출 4조 원대를 회복하며 사상 최대 수주잔고 120조 원을 유지했습니다.

LG전자는 하반기 무선 OLED TV마이크로LED초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LG전자 실적 발표

또한 무선 청정기·업그레이드 가능한 UP가전 구독 서비스B2C 구독 매출을 확대해 ‘경기 방어력’을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 주가 반응도 엇갈렸습니다. 실적 발표 직후 LG전자 주가는 장 초반 4% 가까이 하락했으나, 전장 수주 모멘텀 기대감이 유입되며 낙폭을 일부 만회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보고서에서 “단기 실적은 부진하지만 VS·HVAC가 성장 견인차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목표주가 140,000원을 유지했습니다.

“2026년 영업이익 5조 원 수준 회복 가능” – 박○○ 연구원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소비자 입장에서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기, 디오스 광파오븐신제품 라인업이 여전히 ‘프리미엄 가전 1위’ 이미지를 지키고 있습니다.

📱 SNS에서는 #LG베스트샵 해시태그로 ‘금천본점 리뉴얼 세일’ 소식이 확산되며 체험형 매장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인재 확보도 지속됩니다. [LG전자 VS사업본부] 국민대 자동차융합 SW Track 산학장학생공개채용·산학장학생 모집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동시에 RE100·탄소중립 2040 달성, 폐전자제품 수거 확대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본사

📈 결론적으로 LG전자는 단기 실적 부진에도 전장·HVAC·서비스 구독이라는 ‘신(新) 캐시카우’를 바탕으로 반등 여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투자자는 ① 전장 수주 증가율, ② OLED TV ASP(평균판매단가), ③ 관세 이슈 완화 여부를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

🌟 향후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7월 말 예정)에서 구독 매출 목표치북미 생산기지 재편 계획이 구체화될 경우 주가 변동성이 확대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