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리 츠키(TSUKI)가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레드카펫을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이날 츠키는 독특한 ‘캣츠윙크’ 표정 장인 답게 카메라 세례 속에서도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출처: X(@DISCOVERPLAYGET)
실시간 인기검색어 1위를 장식한 ‘빌리 츠키’는 2021년 걸그룹 Billlie(빌리)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후 첫 해에만 ‘Ring X Ring’, ‘GingaMingaYo’ 등 4개의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량을 증명했습니다.
“표정 하나로 무대를 압도한다” – 음악 평론가 김OO
특히 ‘GingaMingaYo’ 무대 직캠은 유튜브 조회수 700만 회를 돌파, ‘소름 돋는 이모지’라는 밈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번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는 신스틸러상 후보로 초청돼, 블랙 실크 드레스와 실버 주얼리를 매치해 하이엔드 패션을 완성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젠 Z 감성을 정확히 꿰뚫은 스타일링”이라며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검색량 급등 배경에는 SNS 바이럴이 있습니다. 트위터·인스타·틱톡 해시태그 #TSUKI 노출량은 하루 새 120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또한 틱톡에서는 ‘캣츠윙크 챌린지’ 영상이 4만 개 이상 생성돼 바이럴 마케팅 교과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해외 팬들은 ‘J-pop 댄스와 K-pop 표정미학의 결합’이라며 츠키의 글로벌 포지셔닝을 주목합니다.
실제로 일본 출신인 츠키는 유창한 한국어와 일본어를 모두 구사해 한·일 동시 팬덤을 확보했습니다.
음악 산업 전문가 이OO 교수는 “다국어 소통 전략이 체류시간과 굿즈 매출을 동시에 끌어올린다”고 분석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Billlie는 월드투어를 기획 중입니다. 첫 경유지는 방콕·자카르타·로스앤젤레스로 예상됩니다.
투어 티켓 오픈 직후 예매 사이트에서는 대기번호 10만 명이 발생하며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습니다.
패션 브랜드 메종 XYZ는 츠키를 2025 F/W 뮤즈로 선정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팬덤 파급력이 브랜드 검색량을 3배 이상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음원 차트에서도 솔로 OST 프로젝트 ‘Lunar Love’가 멜론 실시간 15위에 오르며 ‘빌리 츠키’ 키워드를 다시 한 번 상위권에 올렸습니다.
해당 곡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주제곡으로, 스트리밍 5,0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츠키는 Z세대 아이콘의 교과서” – 해외 매체 Billboard Japan
전문가들은 콘텐츠 다양화를 빌리 성공 공식으로 꼽으며, 츠키의 연기·예능 확장 가능성에 주목합니다.
이처럼 ‘빌리 츠키’가 실시간 인기검색어 상위권에 오른 이유는 아워즈 수상, SNS 파급력, 차트 성적이 동시에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향후 글로벌 브랜드 협업과 OTT 예능 출연까지 예정돼 있어 키워드 열기는 한동안 지속될 전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