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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루‘런닝맨’에 합류하자마자 폭발적인 화제성을 뽐냈습니다. 17일 방송에서는 ‘명작과 망작 사이’ 레이스가 펼쳐지며 개그우먼 신기루, 신동, 서장훈이 ‘새 식구’로 등장했습니다. 🤩


런닝맨 스틸컷
ⓒ SBS 방송 캡처

유재석은 그림 실력을 뽐내며 신기루 초상화를 그렸고, 신기루는 “아저씨~”라며 특유의 걸쭉한 리액션으로 스튜디오를 뒤집었습니다. 극사실주의라는 농담과 함께 현장은 웃음바다가 됐습니다.

방송 직후 X(트위터)에서는 ‘신기루’ 키워드가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lotte_crzay’, ‘@Sinkiroo2’ 등 팬 계정에서는 라이브 클립과 직캠이 연달아 업로드되며 💬 리트윗 수가 수천 건을 돌파했습니다.

“예능은 결국 캐릭터 싸움인데, 신기루가 보여준 결은 완전히 새롭다.” – 방송평론가 김○○

신기루는 2005년 MBC 공채 16기로 데뷔했습니다. ‘개그야’·‘웃찾사’ 등 전성기를 누렸으나 2013년 이후 활동이 뜸했습니다. 긴 공백기 동안 그는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따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했습니다.

최근 유튜브 ‘와인 좀 한해’ 채널 ‘#shorts’ 영상에서 신기루는 “와인 마실 땐 반드시 물과 탄수화물을 곁들인다”고 꿀팁을 공유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12시간 만에 조회수 30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

칭다오 야경 신기루
ⓒ Traveli 최치선 기자

흥미롭게도 ‘신기루’는 대기층 굴절로 나타나는 미라지 현상을 뜻하기도 합니다. 방송 직후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아이’에 실린 ‘칭다오의 신기루 같은 야경’ 포토에세이 조회수도 덩달아 상승했습니다.

방송가에서는 신기루가 ‘예능판 미라지’라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어디서 튀어나올지 알 수 없는 즉흥성, 그리고 짠내나는 생활감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SBS 제작진은 “신기루가 가진 허를 찌르는 리액션이 런닝맨의 14년차 포맷에 새로운 산소를 불어넣었다”고 자평했습니다. 실제로 17일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5.8% → 7.4%로 급등했습니다.

광고계도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한 중견 화장품사는 “바르는 즉시 ‘mirage glow’를 표방한 신제품 모델로 신기루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자기관리형 ++ 빅사이즈 모델’이라는 상징성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설명입니다.

한편 신기루는 오는 21일 팟캐스트 ‘쩝쩝박사’에 출연해 ‘먹방과 다이어트의 공존’이라는 역설을 주제로 솔직 토크를 예고했습니다. 팬들은 “런닝맨 이어 편성된 스핀오프까지 접수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시청 팁 – ‘런닝맨’ 본방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 SBS Plus 재방은 화·수 오전 9시·밤 11시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연예계 관계자는 “신기루는 준비된 복귀였고, SNS·유튜브·지상파를 연계한 立體(입체) 전략이 주효했다”며 “하반기 예능 캐스팅 0순위”라고 평가했습니다.

끝으로, ‘미라지’처럼 잡힐 듯 잡히지 않던 기회를 잡은 신기루. 예고편 속 “오늘도 웃음으로 오아시스를 만들겠다”는 포부가 현실이 될지 주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