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 심형탁이 다시 한 번 안방극장을 따뜻한 웃음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공개된 216일 차 아들 ‘하루’와의 솔직한 육아 일상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사진=뉴스1 캡처
이번 주 589회 방송에서 심형탁은 오리 인형·떡뻥·거울을 두고 ‘아빠 VS 경쟁 후보’ 애정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하루의 최애는 당연히 나”라고 자신감을 보였지만, 결과는 예측불허였습니다.
시청자들은 아기가 아빠를 알아보는 순간마다 실시간 댓글로 “심형탁 웃음꽃 만개”라며 열띤 반응을 보냈습니다.
▲ 사진=iMBC 연예 제공
이어 MBC ‘라디오스타’ 녹화분에서는 “둘째 계획은 아내 사야와 이미 합의했다”라며 “셀프 육아에 코피까지 쏟았지만 행복하다”는 고충 섞인 진심을 고백했습니다.
“새벽 4시까지 잠 못 자도, 하루가 웃으면 피로가 사라집니다.” – 1심형탁 방송 발언 중
▲ 사진=스포츠경향 제공
또한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도라에몽 덕후로 유명한 자신이지만, 이제는 ‘하루 덕후’가 됐다”라며 ‘덕후 변천사’를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심형탁의 행보는 육아 예능에만 머물지 않습니다. 광고계는 ‘따뜻한 아빠’ 이미지를 앞세워 그를 육아·생활용품 모델로 적극 섭외 중입니다. 소속사 역시 “차기 드라마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 브랜드평판연구소 9월 2주 차 데이터에 따르면, 심형탁은 ‘배우-방송인’ 부문 검색량 1위2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이와 눈높이를 맞추는 아빠’라는 서사가 Z세대‧밀레니얼 부모들에게 큰 공감을 준다고 분석했습니다. 육아 칼럼니스트 김주현 박사는 “감정노동에 지친 시청자에게 심형탁의 ‘현실 육아’가 따뜻한 피난처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한일 커플로도 주목받는 심형탁·사야 부부는 SNS에 ‘다문화 육아 팁’을 공유하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심형탁 #사야 #하루’ 해시태그가 48시간 만에 4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방송가 관계자는 “네이버 NOW.·유튜브 숏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심형탁 클립이 수백만 뷰를 달성 중”이라며 “범국민 육아 친구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다음 주 ‘슈돌’ 예고편에는 ‘하루의 첫 외출’이 담길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습니다. 또한 MBC ‘라디오스타’ 본방에서는 둘째 준비 과정과 아내 사야의 영상 편지가 공개된다고 전해졌습니다.
💡 키워드 한눈에 보기
– 심형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 하루 애정도 테스트
– 라디오스타 둘째 계획
– 사야 일본인 아내
– 도라에몽 덕후
– 육아 예능 대세
정리하자면, 심형탁은 배우로서의 커리어와 아빠로서의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며 시청자에게 잔잔한 위로와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다음 행보가 어떤 새로운 이야기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