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mediaimg-sectionsportsmetateamkbo390.png

라스무스 호일룬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두 골을 몰아치며 SSC 나폴리의 극적인 2-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호일룬 득점 장면

▲ 사진 출처 : UEFA 공식 채널

이날 경기에서 호일룬은 전반 36분, 후반 62분 연속골을 터뜨려 ‘탈(脫) 맨유 효과*’를 증명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마지막 35경기 3골에 그쳤던 그는 나폴리 이적 후 5경기 만에 3골을 기록하며 공격 본능을 되찾았습니다.

“꿈꾸던 밤이었습니다. 이제야 제 축구를 보여줄 수 있게 됐습니다.” – 호일룬 경기 후 인터뷰

나폴리는 케빈 더브라위너의 두 차례 침투 패스로 결정적 기회를 창출했고, 호일룬은 정확한 첫 터치와 빠른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현지 언론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Il Fenomeno Danese”라 칭하며 평점 8.5를 부여했습니다.

이 승리로 나폴리는 조별 리그 1승 1패(승점 3)를 기록, 16강 진출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습니다.※ 1차전 맨체스터 시티 0-2 패배

세리머니 중인 호일룬

▲ 사진 출처 : News1

전술적 변화도 눈에 띕니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4-3-3에서 4-2-3-1로 변화를 주며 호일룬 원톱-더브라위너 세컨드 톱 조합으로 속도와 연계를 극대화했습니다.

데이터 분석 업체 옵타에 따르면, 호일룬은 이날 박스 안 터치 7회·유효슈팅 3회·스프린트 24회를 기록해 팀 내 최고 활동량을 보여줬습니다.

팬들은 SNS에서 “#HojlundIsBack” 해시태그를 쏟아내며 환호했고, 이탈리아 현지 트위터 트렌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계약 조건상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돼 있어, 올여름 이적시장 최대 키 플레이어로 급부상할 전망입니다.

나폴리는 2주 뒤 세리에A 6라운드 AC 밀란전을 치른 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맨체스터 시티와 리턴 매치에 나섭니다. 호일룬이 친정팀에 설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라이브이슈KR은 앞으로도 호일룬의 활약을 지속적으로 추적해 독자 여러분께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