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tcu_.or_.krhumanframethememoassetsimagescommonicon_foot_mark4.png

가수 이찬원이 두 번째 정규 앨범 ‘찬란(燦爛)’으로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들어섰습니다. 10월 20일 오후 6시(한국 시간) 정식 발매를 앞둔 이번 음반은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각종 음반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찬란’‘Twinkle’·‘Glow’·‘Shine’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QR 플랫폼 버전과 앨범북 버전으로 나뉘어 출시됩니다. 특히 이찬원 특유의 맑은 음색과 한층 깊어진 감성을 담았다는 점에서 팬덤 ‘찬스’뿐 아니라 음악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찬원 정규 2집 앨범 커버출처: 티엔엔터테인먼트 공식 X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는 “‘찬란’이 20대를 마무리하는 이찬원의 현재를 솔직하게 그려낸 앨범”이라며 “트롯은 물론 팝·록·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드는 실험적 사운드를 담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예약 판매는 온라인 음반몰과 아티룸·예스24·교보핫트랙스·알라딘 등 주요 서점에서 진행 중입니다. 한정 포토카드, 콘셉트 필름 QR, 미공개 포스터 등 풍성한 특전이 제공돼 초반 물량 소진 속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음반 활동과 더불어 이찬원은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모교 영남대학교를 찾아 250인분의 아침밥을 직접 조리하는 ‘청춘 응원 프로젝트’를 펼쳤습니다. 그는 “취업 준비로 지친 후배들에게 따뜻한 끼니를 선물하고 싶었다”라며 선배다운 훈훈한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

“가수 데뷔를 하지 않았다면 지금쯤 저 역시 불안한 취업 준비생이었을 것” – 이찬원, 편스토랑 2025.10.10 방송 中

또한 “대학생 시절 20개가 넘는 아르바이트를 경험하며 노력했다”는 고백은 많은 20대 시청자들에게 현실적인 공감과 격려를 전했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이찬원의 진솔함과 요리 실력 덕분에 녹화 현장이 연신 웃음바다였다”라고 전했습니다.

한복 입은 이찬원출처: 티엔엔터테인먼트 공식 X


SNS에서도 이찬원의 영향력은 압도적입니다. 공식 X(트위터)·인스타그램·팬카페에 공개된 콘셉트 포토·랜덤 미션 영상·타임테이블 등 콘텐츠는 업로드 즉시 수천 건의 ‘좋아요’와 리트윗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팬덤 ‘찬스’는 찬란하게 빛날 우리의 가수를 응원한다”라는 해시태그 챌린지를 자발적으로 전개해 온라인 플랫폼 트렌드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

방송 활동도 이어집니다. MC로 활약 중인 KBS ‘불후의 명곡’에서는 재치 있는 진행과 고음이 돋보이는 무대로 시청률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글로벌 문화 해설사로 활약하며 남다른 입담을 뽐내고 있습니다.

음악 평론가들은 “이찬원‘미스터트롯’ 준우승 이후 꾸준한 성장 곡선을 그리며 트롯과 대중가요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국민 호감형 이미지를 넘어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소속사는 “타이틀곡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으며, 다수의 히트 작곡가가 참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역시 국내 대표 촬영 명소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 전망입니다.

음원 공개 직후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 음원 쇼케이스가 예정돼 있으며, 이후 서울·부산·대구 등 전국 투어 콘서트 일정도 순차 발표될 예정입니다.


모교 후배들을 향한 ‘선한 영향력’, 예능과 음악을 오가는 ‘만능 엔터테이너’ 모습, 그리고 새 정규 2집 ‘찬란(燦爛)’으로 이어지는 이찬원의 행보는 올가을 가요계에서 가장 빛나는 스토리로 기억될 전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