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14일 저녁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과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 스타뉴스·재배포 금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지난 10일 서울에서 열린 한국전에서 5-0 완승을 거둔 뒤 “신구 조합 테스트”를 공언했습니다.
현지 매체는 “선발 8명 교체, GK 포함 포백 전원 로테이션”이라며 일본브라질 맞대결의 새로운 라인업을 예고했습니다.
“월드컵 최종 엔트리를 위해 모든 포지션을 점검할 때”– 안첼로티 감독
한국전 멀티골 듀오 비니시우스·호드리구가 벤치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 전술 변화가 주목됩니다.
ⓒ 조선일보·재배포 금지
일본은 파라과이전 2-2 무승부 이후 수비 조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삼바군단의 폭발적 드리블을 어떻게 막을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브라질은 삼바 프리플로우라 불리는 공격 패턴을 유지하되, 중원에 18세 신예 에스테반을 기용해 빠른 빌드업을 실험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키워드 ‘일본브라질 빅매치’는 해외축구 팬덤을 자극하며 검색량이 급증했습니다. 중계 플랫폼은 쿠팡플레이, tvN, TV조선 등으로 확정됐습니다.
한편, 브라질 주식시장(IBOVESPA)이 사상 최고치 근처를 유지하며 스포츠 산업의 경제적 파급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상파울루에서는 K-드라마 페스티벌이 벤치마킹 사례로 주목받아 남미 한류 확산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브라질 대한민국 대사관은 경기 관람 및 여행객을 위해 24시간 영사콜센터(+82-2-3210-0404)를 안내하며, 경기장 주변 소매치기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경기 시작 시간은 한국 시각으로 14일 19:30, 일본 시각으로 19:30, 브라질리아 시각으로 07:30입니다.시차 12시간
마지막으로, 월드컵 2026 북중미 본선을 겨냥한 안첼로티호의 실험이 어떤 성과를 낳을지, 그리고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이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지 주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