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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ormula 1 미국 그랑프리 주말이 스프린트 레이스로 다시 한 번 뜨거워졌습니다.

텍사스 Circuit of the Americas에서 열린 100km 스프린트는 단 19랩이었지만, 풀 그랑프리에 버금가는 전략 전쟁을 펼쳤습니다.


1. 스프린트 포맷의 핵심타이어 관리입니다. 의무 피트스톱이 없기 때문에 소프트 타이어를 끝까지 지켜내야 합니다.

2. 선두권에서는 맥스 베르스타펜이 완벽한 스타트를 끊으며 F1 스프린트 8승째를 수확했습니다.

3. 2위 조지 러셀은 8랩째 대담한 다이브폭으로 추월을 시도했으나, 레드불의 직선 스피드를 넘지 못했습니다.

4. 카를로스 사인츠페라리 업그레이드 효과를 증명하며 포디움에 올랐습니다. 그는 “타이어 윈도우를 정확히 맞혔다”고 밝혔습니다*1.

“100km는 짧지만, 실수 한 번이면 모든 것을 잃습니다.” – 사인츠

5. 맥라렌 진영은 더블 DNF 충격을 겪었습니다. 2랩 만에 노리스-피아스트리가 모두 멈춰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6. 레이스 중반, 랜스 스트롤-에스테반 오콘의 접촉사고로 세이프티카가 투입됐습니다. 덕분에 선두권은 타이어 온도를 재조정할 시간을 얻었습니다.

7. 스프린트 포인트는 1위 8점부터 8위 1점까지 지급됩니다. 베르스타펜은 단숨에 드라이버 챔피언십 격차를 30점 이상 벌렸습니다.

8. FIA는 2025시즌 총 12회 스프린트를 예고했습니다. 상하이·벨기에·카타르가 신규 개최지가 될 전망입니다.

F1 Sprint

이미지 출처: Unsplash


9. 미국 그랑프리는 3일권 전석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조직위는 “스프린트가 현장 체류시간을 30% 늘렸다”고 밝혔습니다*2.

10. 드라이버들은 새로운 2026 파워유닛 규정 테스트를 병행 중입니다. 혼다·아우디·포르드가 참여해 F1 기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11. 한국 팬은 이번 주말 SPOTV·F1 TV Pro를 통해 본선 레이스를 새벽 3시 00분(한국시간)부터 시청할 수 있습니다.

12. 관전 포인트는 하드 타이어의 내구성입니다. 36℃ 트랙 온도에서 ‘한계 온도 135℃’를 넘어설 경우 그레이닝이 급격히 발생합니다.

13. DRS 존이 2개에서 3개로 늘어나 추월 기회가 20% 증가했습니다. 이는 스프린트 결과보다 더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14. 현지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CST): 예선 금 17:00, 스프린트 토 17:00, 본선 일 14:00.

15. 짧지만 강렬한 F1 스프린트는 팬들에게 또 하나의 ‘메인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오스틴에서 증명된 흥행 파워가 포뮬러 원의 미래를 밝히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