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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거킹이 다시 한번 메뉴 혁신으로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의 지형을 흔들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디저트 ‘킹퓨전’과 신상 버거 ‘비프&슈림프버거’가 SNS에서 폭발적 화제를 모으면서, 브랜드 검색량이 단숨에 치솟았습니다.


“패스트푸드도 프리미엄 감성과 즐거운 경험을 담아야 한다.” – 버거킹 코리아 마케팅팀 관계자


버거킹 코리아는 올해만 6종 이상의 한정 메뉴를 선보이며 제품 다변화 전략을 펼쳤습니다.

특히 ‘킹퓨전 초코 브라우니’‘킹퓨전 카라멜 버터쿠키’는 틱톡·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찰떡 조합’ 영상이 500만 회 이상 조회되며 젊은 층의 ‘디저트 맛집’ 이미지를 굳혔습니다.

킹퓨전 브라우니 조합사진=Instagram @sjlee_june

메인 메뉴 경쟁력도 강화됐습니다. 버거킹은 100% 호주산 쇠고기 패티에 새우 통살을 얹은 ‘비프&슈림프버거’를 출시하며 ‘육해(陸海) 콜라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치킨·새우·소고기를 동시에 즐기려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해 복합 소재 버거가 트렌드가 됐다”고 분석했습니다.

버거킹 공식 로고사진=X @BurgerKing_KOR


가격 정책도 주목받습니다. 버거킹은 ‘1004원’ 할인 쿠폰을 매주 일요일까지 배포하며 앱 전용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11번가 등 C2C 플랫폼에서는 e쿠폰 거래가 활발히 이뤄져, ‘버거킹 쿠폰 재테크’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습니다.

틱톡 버거킹 킹퓨전 영상 썸네일사진=TikTok #버거킹아이스크림

한편, 버거킹은 24시간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수도권 외곽으로 확대하며 심야 소비층을 겨냥했습니다.

버거킹 측은 “20~30대 야근·야식 수요가 꾸준히 늘어 24시간 매장 비중을 내년까지 35%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양과 친환경 이슈에서도 변화를 시도합니다. 신메뉴 전 제품에는 칼로리·나트륨 수치를 용기 전면에 표기해 투명 경영을 선언했습니다.

또한 FSC 인증 종이 포장재를 도입,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톤 절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식품 전문가들은 “환경·건강 정보를 먼저 공개하는 브랜드가 고객 신뢰도를 높인다”며 버거킹의 ESG 경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올해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규모는 6조 원대를 돌파할 전망이며, 버거킹은 공격적 메뉴 개발과 디지털 마케팅으로 매출 15%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1

업계 2위 맥도날드와의 ‘버거 전쟁’에서 버거킹이 어떤 파격 전략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한눈에 보는 버거킹 트렌드 키워드

  • 킹퓨전 아이스크림
  • 비프&슈림프버거
  • 1004원 할인 쿠폰
  • 24H 드라이브 스루
  • 친환경 FSC 포장재

소비자들은 오늘도 ‘버거킹 어플’을 켜고, 새로운 맛과 혜택을 찾아 나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