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_1843_모던한 라이브이슈KR 로고_simple_compose_01jwtjnbhnfrmr2ew2618jjkdz

🎮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전에서 T1이 애니원즈 레전드(AL)를 세트스코어 3-2로 제압하며 4강에 안착했습니다.


31일 오후(한국 시각) 중국 상하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를 가득 메운 1만여 관중은 36분 만에 기선을 제압한 1세트부터 5세트 혈투까지 숨 가쁜 승부를 지켜봤습니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아지르 궁극기 ‘샤블린’ 콤보는 5세트 한타를 단숨에 뒤집으며 ‘클러치 장인’의 면모를 증명했습니다.


“LPL 팀만 만나면 강해진다”―현지 중계진, 5세트 종료 직후

현지 캐스터의 멘트처럼 T1은 LPL 상대로 다전제 16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이어갔습니다.

T1 선수단 세러머니출처: 네이트 스포츠

경기 후 ‘제우스’ 최우제는 “‘피넛’의 눈물을 대신 갚아주겠다”라며 4강에서 만날 KT 롤스터전을 향한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번 시리즈의 전략 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였습니다.

밴픽 전술: T1은 2세트 패배 후 바드를 풀어주고 크산테를 꺼내는 ‘심리전’을 감행했습니다.

정글 동선: ‘오너’ 문현준은 바텀 갱킹 성공률 83%를 기록하며 드래곤 4Stack을 선점했습니다.

오브젝트 관리: 한타마다 Elder Dragon & Baron Nashor를 동시 압박, AL의 판단을 흔들었습니다.


롤드컵 4강 대진은 KT 롤스터 vs T1, 젠지 vs 한화생명e스포츠로 완성되며 LCK 내전이 확정됐습니다.

KT 롤스터 4강 진출출처: Esports Insider Korea

CGV·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될 4강전을 전국 30개 극장에서 생중계하고, 일부 지점은 웰컴 드링크 패키지까지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


리그 파트너십 시장도 뜨겁습니다. 스포츠용 헤드셋·키보드 판매량이 2주 만에 47% 급증했고, 국내 OTT 3사는 VOD 독점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전문가들은 “e스포츠 시청 경험을 극대화하려는 관객 니즈가 높아졌다”며 ‘경기 분석 콘텐츠’의 부가 수익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CGV 롤드컵 생중계 포스터출처: CJ 뉴스룸


남은 일정은 11월 1일 4강 1경기, 2일 4강 2경기, 9일 결승전으로 이어집니다. 우승 상금은 225만 달러, 총상금은 400만 달러에 달합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결승전 MVP에게 한정판 챔피언 스킨NFT 트로피를 수여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 관전 꿀팁 🔥

• 경기 30분 전 접속해 ‘드롭스’ 이벤트 참여
• 공식 방송 멀티뷰로 포지션별 시점 변경
#Worlds2025 해시태그 인증 시 굿즈 추첨


🏆 3연패를 노리는 T1의 여정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전설을 새로 쓸 주인공이 누가 될지,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이 롤드컵 4강에 집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