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teimg.co_.krorgImgtr202507031d95fb49-42a5-4c8b-be33-cda52b9a5df3.jpg

얄미운 사랑 이정재·임지연의 신작, 코미디와 풍자의 정교한 결합입니다

tvN 월화드라마 얄미운 사랑(영문: Nice To Not Meet You)이 코믹한 템포와 촘촘한 풍자로 첫 주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초심을 잃은 국민배우와 정의실현에 목매는 연예부 기자의 디스전쟁! 팩트폭격! 편견타파! 드라마”공식 카피

편성매주 월·화 저녁 8:50입니다, TVING·웨이브 동시 스트리밍을 제공해 시청 동선이 간편합니다.

얄미운 사랑 EP.2 하이라이트 이미지
사진 출처: YouTube/tvN DRAMA

얄미운 사랑의 줄거리는 ‘국민배우’ 임현준(이정재)이 형사 캐릭터 강필구로 고정된 이미지를 벗어나려 도전하면서, 진실 보도를 신념으로 삼은 기자 위정신(임지연)과 부딪히는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빠른 전개와 재치 있는 대사로 캐릭터의 관계 역학이 선명하게 드러나며, ‘배우의 이미지’와 ‘연예 취재’라는 업계의 민감한 주제를 유머로 풀어냅니다.

제작진은 연출 김가람·극본 정여랑 조합이며, 기획·제작에는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앤뉴, 아티스트컴퍼니가 참여합니다제작 소개 기준입니다.

얄미운 사랑 스틸 컷
사진 출처: 조선일보(온라인)

시청률은 5%대 출발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코믹 톤 전환과 배우 시너지가 초기 호응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제기됩니다한국일보 애틀랜타 보도입니다.

또한 이정재의 “첫 방송 5.5% 공약” 관련 발언이 재조명되며 ‘수양대군 사인회’ 언급이 화제를 모았습니다스타뉴스입니다.

Diggle 하이라이트 썸네일
사진 출처: YouTube/디글(Diggle)

방송 클립과 하이라이트는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연속 공개되며, EP.2 예고·하이라이트가 높은 반응을 얻었습니다플레이리스트입니다.

캐스팅은 이정재·임지연을 중심으로 김지훈, 서지혜, 전성우, 최귀화 등이 합류하며, 개성 강한 주변 인물이 ‘디스전쟁’의 판을 키우는 장치로 작동합니다.

OST는 Part.1 ‘미치게 만들어’가 가창력 중심의 록 사운드로 공개되었고, 아티스트 이창섭의 보컬이 극의 텐션을 끌어올립니다MUSIC&NEW입니다.

얄미운 사랑 OST Part.1 이미지
사진 출처: YouTube/MUSIC&NEW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되어 ‘강필구 팬카페 출석체크’가 진행 중이며, 팬덤의 초기 결속을 이끌고 있습니다tvN 이벤트 안내입니다.

드라마의 미덕은 업계 풍자에만 머물지 않고, ‘드라마 속 드라마’ 구조로 메타 엔터테인먼트를 구현한다는 점입니다, 배우 정체성·팬덤 문화·취재 윤리 같은 주제를 가볍지만 뼈 있게 다룹니다.

시청 포인트는 세 가지입니다: ① 이정재의 물리 코미디와 표정 연기, ② 임지연의 생활감 있는 딕션과 박자감, ③ 디스전개-해명-반전으로 이어지는 호흡이 월·화 밤의 몰입을 보장합니다.

편성·시청 가이드는 간명합니다, 본방은 tvN에서, 다시보기는 TVING·웨이브에서 확인하며, 공식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로 ‘요약 복습’이 가능합니다😊

2회차 이후엔 갈등의 판이 더 커질 것이란 예고가 공개되었고, 보다 스펙터클한 전개가 암시되었습니다조선일보입니다.

일부 매체는 이정재의 이전 작품들과 비교해 코믹 톤의 과감한 전환을 짚었고, 초반 호응의 배경으로 ‘빠른 전개+인물 케미’를 꼽았습니다맥스무비입니다.

종합하면 얄미운 사랑은 ‘이미지에서 탈주하려는 스타’와 ‘진실을 파고드는 기자’의 대칭 구조로 지금의 대중문화 풍경을 유머러스하게 비춰주는 작품입니다.


시청 정보 요약📝: 방영 월·화 20:50 tvN, 플랫폼 TVING·웨이브, 공식 클립 유튜브, 이벤트 강필구 팬카페 출석체크각 공식 채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