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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BTS) (본명 김태형)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셀린느 2026 봄 컬렉션에 참석하며 글로벌 패션계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현지 관계자들은 “뷔의 등장만으로 런웨이 열기가 두 배”라고 평가했습니다.


7월 7일(현지시간) 파리 셀린느 본사 앞은 일찍부터 취재진과 팬들로 인산인해였습니다. 는 전역 후 첫 공식 해외 일정이었음에도 여유로운 미소로 플래시 세례를 받았습니다. 블랙 크롭 재킷과 루스 핏 팬츠에 반다나 포인트를 더한 스타일은 “남성 하이엔드 스트리트의 교과서”라는 호평을 얻었습니다.

셀린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이클 라이더는 오프닝 리셉션에서 “뷔는 음악과 패션을 잇는 하이브리드 뮤즈”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브랜드 고유의 록 시크 아이덴티티를 가장 세련되게 해석한 아티스트”라며 협업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를 직접 에스코트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업계에서는 “K-팝 스타에게 회장이 이렇게 긴 시간을 할애한 건 이례적”이라고 평가합니다.

💬 “태형은 이미 브랜드를 뛰어넘어 문화 자산” – 파리 패션위크 관계자

뷔 파리 셀린느 패션쇼ⓒ Twitter | @KTH_Supporters

또 다른 시선 집중 포인트는 안나 윈투어 미국 보그 편집장과의 투샷입니다. 윈투어는 “그의 패션 감각은 세대와 지역을 초월한다”는 짧은 멘트로 극찬했습니다. 글로벌 매체들은 해당 사진을 ‘2025 패션위크 베스트 모먼트’로 선정했습니다.


셀린느 쇼에는 배우 수지, 박보검도 참석했습니다. 세 사람의 ‘K-비주얼 쓰리샷’은 SNS에서 단 6시간 만에 3천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특히 “배우상 vs 아이돌상 논쟁은 무의미했다”는 댓글이 다수 달리며 의 만능 매력을 재확인했습니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실시간 분석에 따르면 ‘#BTSV’, ‘#CelineBoyV’, ‘#KimTaehyung’ 해시태그는 24시간 동안 1억 2 천만 회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파리 패션위크 전체 해시태그 노출량의 18%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전문가들은 “단일 아티스트가 패션위크 버즈량 10% 이상을 만든 건 드문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뷔 파리 거리 무빙ⓒ Twitter | @_nuna_V

의 스타일링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재킷 안에 크림 컬러 실크 셔츠를 매치해 고전미와 모던함을 동시에 잡았으며, 발목을 살짝 드러낸 팬츠 길이는 셀린느 특유의 ‘파리지앵 무드’를 강조했습니다.

패션 평론가 클레르 모라는 “‘룩을 입는 사람’이 아니라 ‘룩을 완성하는 사람’”이라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팬덤 기반의 문화적 파급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팬덤 ‘ARMY’의 현장 응원도 색달랐습니다. 셀린느 본사 주변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는 “WELCOME BACK V” 메시지가 상영됐고, 파리 시내 카페에서는 뷔 스페셜 라떼 아트가 출시돼 하루 만에 완판됐습니다.

업계는 의 행보가 K-패션·K-뷰티 산업에도 긍정적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류 전문 마케팅사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들의 3분기 모델 러브콜이 전년 대비 240%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의 일정도 관심사입니다. 는 셀린느와의 화보 촬영 후, 하반기에는 재즈 기반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시에 글로벌 자선 캠페인 ‘LOVE MY HERITAGE’ 홍보대사 활동도 예고돼 있습니다.

음악·패션·사회공헌을 아우르는 행보에 대해 문화평론가 정소영 교수는 “뷔는 MZ 세대가 지향하는 ‘다층적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며 “K-콘텐츠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인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결국 파리 패션위크의 주인공은 런웨이를 걷지 않은 였습니다. 음악적 재능 위에 쌓은 패션 감각, 그리고 세계를 움직이는 팬덤은 “K-아이콘의 새로운 표준”임을 입증했습니다. 앞으로 그가 만들어갈 다음 장면이 더욱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