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web_.methumbnail202505099308327eb6353.png

🍺 DFB-포칼 1라운드가 새벽 공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입니다. 베헨 비스바덴 대 바이에른 뮌헨 경기는 28일 03시45분(한국시간) 비스바덴 브리타 아레나에서 킥오프합니다.


바이에른 김민재 훈련 사진

바이에른 뮌헨은 ‘컵 대회 이변’ 경계령을 내렸습니다. 뱅상 콩파니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작은 실수 하나가 시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1고 강조했습니다.

홈팀 SV 베헨 비스바덴은 3부리그 강등 아픔을 겪었지만, 포칼 무대에서의 돌풍을 꿈꾸고 있습니다. 팬들은 이미 매진된 티켓으로 결속력을 과시했습니다.

💡 바이에른은 프리시즌 내내 하이 라인 빌드업을 실험했습니다. 김민재가 그 중심에 서며, 잔류 의지를 공식화한 덕에 수비 라인은 안정감을 얻었습니다.

“김민재는 우리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매각 계획은 없습니다.” – 크리스토프 프로인트 단장

베헨 비스바덴은 4-2-3-1 시스템을 주로 사용합니다. 역습 상황에서 윙어 이브라히마 Cissé의 스피드는 경계 대상 1순위입니다.

양 팀 맞대결은 공식전 기준 2019년 이후 처음입니다. 당시는 바이에른 3-1 승이었지만, 포칼 특유의 단판 승부는 변수로 작용합니다.

공식 발표된 라인업 그래픽

콩파니 감독은 마이클 올리세를 윙 플레이메이커로 예고했습니다. 감독은 “더브라위너를 연상케 한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베헨 비스바덴은 골키퍼 플로리안 슈트와흐를 중심으로 ‘박스 수비’에 집중합니다. 최근 6경기 중 4경기에서 선제골을 내주지 않은 데이터가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 중계는 독일 RTLPlus, 한국에서는 스포티비 나우가 생중계합니다. 모바일 시청 시 데이터 절약 모드를 이용하면 끊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상 선발 XI
바이에른(4-2-3-1) – 노이어; 라퐁, 김민재, 더 리흐트, 게레이로; 키미히, 라이머; 올리세, 무시알라, 콤안; 케인⚽
베헨(4-2-3-1) – 슈트와흐; 호이센, 스트리트, 이르, 웨그너; 로흐, 주크; 지세, 메트카프, 브란다울트; 프로서

국내 베팅업체 평균 배당률은 바이에른 승 1.07, 무승부 9.2, 베헨 승 21.5입니다. 숫자가 말하듯 객관적 전력 차는 큽니다.

그러나 포칼은 “90분짜리 드라마”로 불립니다. 2001년 잘츠기터, 2012년 할베르슈타트 등 하부리그의 파란은 매년 재현되었습니다.

현지 기상청은 경기 시간대 기온 18℃, 약한 비 예보를 전했습니다. 미끄러운 잔디는 롱패스 정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원정 응원을 떠나는 팬이라면,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서 S-반 1호선을 이용하면 브리타 아레나까지 40분 만에 도착합니다✈️.

결론적으로, 바이에른 뮌헨은 ‘무패 서막’을 노리고, 베헨 비스바덴은 ‘역사 창조’를 꿈꿉니다. 새벽 축구의 짜릿한 변수는 언제나 팬들의 몫입니다.


1) 기자회견 전문, 2025-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