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hoto.jtbc_.co_.krnewsjam_photo20250702f8e48687-bac6-46be-b1a1-86ea6ec45d24.jpg

LA 다저스, 월드시리즈 2연패 달성…연장 11회 결승포로 완성된 역전 서사📈

LA 다저스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상대로 극적인 WS 7차전 5-4 승리를 거두며 백투백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경기는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연장 11회까지 이어진 혈투 끝에 다저스가 웃었습니다.


승부의 분수령은 11회초 윌 스미스의 결승 솔로포였습니다.

풀카운트 승부 끝에 가운데 몰린 공을 통타한 스미스의 아치가 우승의 방점을 찍었습니다.

LA 다저스 월드시리즈 우승 장면
사진 출처: 뉴스1 ⓒ News1

마운드에서는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9회부터 등판해 2⅔이닝 무실점으로 승리를 수확했습니다.

야마모토는 시리즈 내내 압도적인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며 월드시리즈 MVP로 선정됐습니다.


초반 흐름은 토론토가 주도했으며, 보 비솃의 홈런으로 리드를 잡으며 홈팬들의 폭발적 응원을 등에 업었습니다.

다저스는 중후반까지 끈질기게 추격했고, 결정적 장면은 9회초에 나왔습니다.

미겔 로하스가 1사 후 값진 동점 홈런을 터뜨려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 갔습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 역투
사진 출처: 조선일보/AFP ⓒ Chosun

연장전에서는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과감한 불펜·수비 운영이 빛났습니다.

다저스는 기회에서 집중력을 발휘했고, 토론토는 잇단 승부수에서 미세한 빈틈을 보였습니다.


이날 오타니 쇼헤이는 선발로 나서며 팀의 총력전에 힘을 보탰습니다.

초반 실점도 있었지만 타선과 불펜의 합작이 균형을 맞추며 완성형 팀 전력의 면모를 증명했습니다.

김혜성연장 11회말 대수비로 포스트시즌 첫 출전하며, MLB 데뷔 시즌에 우승 반지를 끼는 값진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LA 다저스가 연장 11회 5-4로 승리하며 2연속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출처: BBC News 코리아 보도 요약

LA 다저스 2연패 소식
사진 출처: BBC News 코리아 ⓒ BBC

핵심 포인트 정리입니다.

1) 연장 11회 윌 스미스 결승포, 2) 야마모토 요시노부 9회 이후 무실점 구원으로 승리+MVP, 3) 미겔 로하스 9회 동점포, 4) 김혜성 대수비 투입 및 반지 획득입니다.

이 4가지 장면이 역전 드라마의 빌드업을 촘촘히 완성했습니다.


특히 야마모토백투백 등판 결단은 월드시리즈 운명을 가른 선택이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짧은 준비에도 불구하고 최고 구위와 제구로 토론토 핵심 타선을 봉쇄하며 우승의 마지막 퍼즐을 맞췄습니다.

로버츠 감독은 큰 경기에서의 투수 운용과 수비 카드 활용으로 시리즈 디테일을 끝까지 지켜냈습니다.


현지에서는 벌써 우승 퍼레이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THE LOS ANGELES DODGERS ARE BACK-TO-BACK WORLD SERIES CHAMPIONS! 🏆🏆

출처: @Dodgers (X 공식 계정)

구단은 X를 통해 현지 월요일 오전 LA 다운타운 퍼레이드다저스타디움 세리머니 개최를 예고했으며, 티켓 판매는 태평양시간 정오부터 진행된다고 안내했습니다.

LA 다저스 백투백 챔피언 그래픽
이미지 출처: Los Angeles Dodgers 공식 X ⓒ @Dodgers

데이터로 본 우승 의미입니다.

다저스는 선발·불펜·수비·주루가 균형을 이룬 토털 베이스볼을 보여주며 접전 상황에서의 집중력으로 시리즈 흐름을 바꿨습니다.

특히 클러치 홈런 2방(9회 동점·11회 결승)이 승부를 가른 완성형 해법이었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비솃의 장타와 투수진의 분전으로 끝까지 다저스를 몰아붙였습니다.

그러나 불펜의 피로 누적실투 한두 개가 치명타로 이어지며 홈에서 아쉬운 준우승에 머물렀습니다.


이 우승은 LA 다저스연속 정상에 오를 정도로 뎁스가 견고하다는 사실을 재확인시켰습니다.

오프시즌에는 핵심 전력 보호와 보강 포인트 설정, 불펜 유동성 관리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젊은 자원들의 성장과 베테랑의 리더십이 맞물리며 내년에도 우승 컨텐더 지위를 이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국내 팬 입장에서는 김혜성WS 우승 반지 합류가 큰 화제입니다.

그는 김병현 이후 한국 선수로는 드물게 월드시리즈 정상의 순간을 밟으며, 첫해부터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미겔 로하스와 트로피
이미지 출처: Los Angeles Dodgers 공식 X ⓒ @Dodgers

관전 포인트 복기입니다.

1) 투수 운용: 야마모토 백투백 구원 카드 성공, 2) 타선 집중력: 9·11회 장타력 폭발, 3) 수비 교체: 연장 승부의 안정감 확보입니다.

세부 지표에서의 우위보다 결정적 순간 해결력이 챔피언과 준우승을 갈랐습니다.


현장 하이라이트와 상세 기록은 MLB 공식 홈페이지LA 다저스 구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 및 팬 이벤트 정보는 구단 X 공지와 구단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Celebrate like Champs. 🍾

출처: @Dodgers (X 공식 계정)


이번 우승으로 LA 다저스전력의 연속성클러치 생산성을 동시에 증명했습니다.

포스트시즌을 통해 축적된 경험치는 다음 시즌 3연패 도전의 가장 강력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무대는 끝났지만, LA 다저스의 왕조 논의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


참고/출처: 조선일보, 뉴스1, 중앙일보, BBC News 코리아 보도 및 LA 다저스 공식 X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