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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NMIXX의 리더 오해원유튜브 예능 ‘워크맨’에 출연하며 활동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22일 공개된 ‘JOB것들! 오해원 왔다!!’ 편은 업로드 직후 조회 수가 급상승했습니다. 영상 속 오해원은 배우 엄태구와 함께 단순노동 체험에 나서 특유의 재치로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오해원 워크맨 촬영 현장이미지 출처 = NMIXX 공식 X(옛 트위터)

특히 “딱히 일 안 하시네요?”라며 엄태구에게 ‘팩폭’을 날리는 장면이 화제가 되면서, SNS에는 ‘오해원 goat’이라는 밈이 퍼졌습니다.

현장 분위기를 읽는 센스솔직함이야말로 해원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 현장 스태프 인터뷰

이번 방송은 NMIXX의 컴백 싱글 ‘Blue Valentine’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획됐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만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해원은 ThreadsX신규 SNS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소통 중입니다. 실제로 팬 계정 @nmixxhaewon__의 팔로워 수는 하루 만에 1만 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오해원 Threads 프로필이미지 출처 = Threads 캡처

네이트·TV리포트 등 여러 매체는 “컴백을 앞두고도 유튜브·라디오·글로벌 팬미팅 등 스케줄이 빼곡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열일하는 해원”이라는 해시태그로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영상 속 ‘100억이 목표’라는 솔직 발언도 화제를 낳았습니다. 네이트판에는 “엔믹스로 100억 벌고 싶다”는 해원의 포부를 두고 “현실적인 꿈”이라는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과거 JTBC 예능에서 보여준 뛰어난 라이브 실력과 달리, 이번엔 ‘근로 체험 예능’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음원 차트 역시 고무적입니다. ‘Blue Valentine’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12시간 만에 멜론 TOP100 30위권에 진입, 팬덤 외 일반 청취자 유입이 눈에 띕니다.

음악 평론가 김도현은 “레트로 신스팝 사운드와 오해원의 맑은 음색이 시너지를 낸다”며 “NMIXX 특유의 스위치업 장르를 한층 부드럽게 풀어냈다”고 분석했습니다.

블루 발렌타인 콘셉트 포토이미지 출처 = 네이트뉴스 캡처

국내 활동뿐 아니라 11월 말 일본 쇼케이스도 예정돼 있습니다. 오해원은 “해외 팬들과 눈 맞춤할 생각에 설렌다”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엔터업계 관계자는 “최근 K-팝 걸그룹 경쟁이 치열하지만, ‘콘셉트-실력-예능감’ 삼박자를 갖춘 NMIXX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오해원은 올해 초 서경대 실용음악과를 수석으로 졸업하며 학업과 활동을 병행한 노력파로도 주목받았습니다. 이러한 서사가 팬덤 충성도를 높이는 요소로 꼽힙니다.

지금의 기세라면 연말 시상식에서 ‘올해의 퍼포먼스 상’을 노려볼 만하다” – 가요계 A&R 관계자

컴백 D-10 기준으로 공개된 티저는 이미 5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팬들은 “3세대 걸그룹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해원은 방송 말미에 “노래·무대·예능 모두 놓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다가올 ‘Blue Valentine’ 활동이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