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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영화’SBS 금토드라마의 2025년 상반기 화제작으로, 남궁민·전여빈의 폭발적 연기 앙상블이 돋보였습니다.

드라마는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의 영화’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메타 서사현실 로맨스를 절묘하게 결합했습니다.


첫 회에서 이제하(남궁민) 감독은 명망 높은 아버지의 그림자를 넘어서는 과제를 짊어졌습니다.

그와 마주한 이다음(전여빈) PD는 완성하지 못한 영화 ‘하얀 사랑’을 재가동시키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렸습니다. 🍿

우리영화‘영화의 꿈’‘사랑의 진정성’ 두 축을 동시 추진하는 드라마입니다.” – 제작진 인터뷰

중반부부터는 제작비 스캔들·배급 전쟁 등 실제 충무로 이슈를 고스란히 투영해 리얼리티를 확보했습니다.

우리영화 공식 포스터

특히 9화 엔딩에서 터진 ‘피칭 데이 역전극’은 시청자들의 SNS 실시간 반응을 트렌드 1위로 끌어올리며 우리영화 키워드를 각인시켰습니다. 📈


그러나 시청률은 3%대 초중반에 머물러, 스토리 완성도 대비 저조한 성적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OTT 분산 시청·젊은 타깃 집중 편성 등을 원인으로 분석하며 “진정한 화제성은 VOD 실시간 순위에서 확인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럼에도 남궁민 특유의 섬세한 감정 연기와 전여빈의 카리스마는 매 회 콘텐츠 파워 지수 상위권을 지켰습니다.

‘우리영화’ OST는 감성 밴드 ‘레이니픽쳐’가 참여해 유튜브 뮤직 주간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 드라마 외적 흥행에도 기여했습니다. 🎧


이번 주 최종회(12회) 선공개 영상에서는 “보고 싶어질 것 같아요”라는 이다음의 대사가 공개돼 해피엔딩 가능성에 무게가 실렸습니다.

제작진은 “우리영화 최종회는 영화 같은 엔딩 크레딧을 준비했다”고 예고하며, 시청자 체류 시간을 극대화할 장면 후 쿠키 영상을 암시했습니다.

아울러 SBS 온에어·웨이브·쿠팡플레이 동시 스트리밍이 예정돼 있어, 최종회 시청 방법을 다양화했습니다.

“결국 우리영화는 ‘꿈과 사랑은 닮았다’는 메시지를 꽉 채운 2시간짜리 영화 같은 드라마로 기억될 것입니다.” – 드라마 평론가 임세진

종영 이후에도 메이킹 필름·OST 콘서트·감독판 블루레이 등이 순차 공개돼 팬덤 이탈 방지 전략이 가동됩니다. 📀


정리하자면, ‘우리영화’충무로 현실·로맨스 서사·음악적 몰입감을 3박자로 엮어 ‘영화 같은 드라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공들여 완성한 스토리와 배우 시너지가 시청률 벽을 넘지 못한 점은 아쉬우나, OTT 시대의 화제성으로 콘텐츠 수명을 확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19일) 밤 10시 ‘우리영화’ 최종회가 어떤 기적의 클라이맥스를 보여줄지, 끝까지 지켜볼 이유는 충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