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mediaimg-sectionsportsmetateamkbo390.png

🍽️ ‘폭군의 셰프’가 8월 23일 밤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됩니다.


프렌치 쓰리스타 헤드 셰프 연지영(임윤아)이 의문의 사고로 조선 시대로 떨어지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첫 회에서는 절대 미각 폭군 이헌(이채민)과의 벼랑 끝 만남이 전파를 탈 예정입니다.

“맛없는 음식은 곧 역모다!” – 이헌, 1회 대사제작발표회

제작진은 판타지·로맨스·요리를 조합해 “미식 사극의 새 장”을 열겠다고 자신했습니다.

폭군의 셰프 스틸컷
사진=tvN 제공

요리 연출은 ‘파스타’·‘대장금’의 푸드 디렉터 이준환이 참여해 화려한 플레이팅을 예고했습니다.

🎵 첫 OST ‘시간을 넘어 너에게로’는 NCT 도영이 가창, 8월 24일 오후 6시 공개됩니다.

해외 팬들을 위해 넷플릭스 글로벌 동시 스트리밍도 확정돼 K-드라마 파급력이 기대됩니다.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은 “권력의 충돌을 통해 힐링카타르시스를 동시에 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전 포인트3가지(기자 분석):

  • 타임슬립 미스터리 – 지영이 과거로 간 이유와 귀환 변수
  • 궁중 미식 대결 – 폭군의 미각을 만족시킬 창의 레시피
  • 로맨스 텐션 – 왕·셰프 신분 차이를 넘어서는 공감

연지영과 이헌의 첫 대면
사진=CBS 노컷뉴스

임윤아는 실제로 3개월간 조리학원을 다니며 클래식 소스·궁중 한식을 익혔다고 전했습니다.

이채민은 “매운 맛을 못 먹어 고생했지만, 캐릭터 몰입을 위해 청양고추를 매일 섭취했다”고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 광고업계는 요리 PPL·주류 협찬 등에 주목하며 1회 시청률 6%대를 전망했습니다.

도영 OST 참여
사진=X(도영 팬계정)

방송 직후에는 tvN DRAMA 유튜브에 ‘레시피 메이킹 필름’이 공개돼 집쿡 챌린지 열풍도 예고됩니다.

또한 디플랫폼 뷰·티빙확장판이 업로드돼 재방송 시청자 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드라마 관계자는 “‘폭군의 셰프’는 요리를 매개로 자기 발견공감을 이야기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1회 본방 사수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첫방사수했지영 해시태그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폴라로이드 사진이 증정됩니다.

🍴 23일 밤, 궁중 주방으로 떠나는 달콤·살벌 미식여행이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