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OODZ(조승연)이야말로 2025년 여름을 달구는 주인공입니다.
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는 색다른 긴장감이 흘렀습니다. KBO리그 빅매치 시구자로 가수 WOODZ(조승연)이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X(@1uvyouryouth)
흰색 홈 유니폼 위로 블랙 레더 재킷을 걸친 그는, 마치 무대 위에서처럼 관중석을 향해 손키스를 날리며 ‘락스타 시구’라는 별명을 증명했습니다.
패션 역시 화제였습니다. 핫핑크 기타 브로치가 달린 재킷은 브랜드 협찬이 아닌 본인 커스텀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 전 SNS에는
“250802 오늘의 시구자 출근 완😍” – 팬 계정 @1uvyouryouth
같은 실시간 인증이 잇달아 올라왔습니다. 조승연 키워드는 단숨에 포털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가 던진 시속 124km 직구는 스트라이크 존 한가운데를 관통했습니다. 기록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완급 조절’ 제스처였습니다. 🧢
이미지 출처: X(@woodzhourly)
시구 후 그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야구장의 함성, 페스티벌 못지않네요!”라며 짧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PHOTOISM은 31일 “PHOTOISM X WOODZ 아티스트 프레임” 출시를 알렸습니다.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 포토프레임은 우드즈의 눈동자 컬러와 밴드 그래픽을 강조해 출시 하루 만에 온라인 초도 물량이 소진됐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부스에서도 조기 품절이 예상되니, 팬들은 사전 예약을 권한다”고 귀띔했습니다.
이번 시구와 포토프레임 론칭은 곧 발표될 정규 2집 ‘OO-LI’ 리패키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실제로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우리 OO-LI 초판 앨범이 3만 원대에 활발히 거래되고 있습니다.
SEO POINT – WOODZ 조승연, 시구, 포토프레임, 신보, 팬덤 활동, 굿즈, 인스타그램, X(트위터) 등 핵심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노출해 검색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음악 평론가들은 “조승연은 아이돌·솔로·밴드 사운드를 모두 소화하는 ‘멀티 플레이어’”라며, 락 사운드 기반 K-팝의 해외 확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8월 말 예정된 아시아 투어에서도 ‘베이스볼 테마’ 굿즈가 출시될 예정이라, 이번 시구가 장기 브랜딩의 시작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 팬덤 MOODZ는 “오늘도 조승연에게 치였다”며 SNS를 도배 중입니다. 30만 건이 넘는 해시태그가 이를 방증합니다.
‘락스타’로 진화한 WOODZ가 공과 마이크를 넘나들며 보여줄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