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teimg.co_.krorgImghk2025070301.41006351.1.jpg

South Korea vs Paraguay 친선경기가 10월 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클린스만 체제에서 마지막 10월 A매치 시험대에 오른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쏠립니다.

경기는 한국시간 오후 8시, 파라과이 시간 오전 7시에 시작될 예정입니다.※협회 발표 기준


“한국 대 파라과이 친선전은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을 앞둔 실전 점검 무대입니다.” – 대한축구협회 관계자

양 팀의 피파랭킹은 한국 24위, 파라과이 37위입니다.

ESPN Soccer Logo
이미지 출처 | ESPN


한국은 손흥민·이강인·김민재 등 핵심을 모두 소집했고, ‘유럽파 컨디션 관리’가 최대 변수입니다.

반면 파라과이는 EPL에서 활약 중인 미겔 알미론을 중심으로 남미 특유의 빠른 전환 플레이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전적을 보면 한국이 3승 2무 1패로 우세합니다.(1985~2022 기준)

작년 수원 친선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해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South Korea vs Paraguay 친선경기
이미지 출처 | Sportskeeda


예상 선발 라인업

  • 대한민국 (4-2-3-1) – 조현우(GK); 김진수, 김민재, 정우영, 김문환; 황인범, 박용우;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조규성
  • 파라과이 (4-3-3) – 모레이라(GK); 에스코바르, 발부에나, 고메스, 아얄라; 산체스, 알미론, 카르도소; 산타크루스, 로메로, 곤살레스

클린스만 감독은 측면 스위칭하프스페이스 침투를 강조했고, 파라과이는 전방 압박세트피스 한 방을 노립니다.


관전 포인트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손흥민-이강인 라인의 호흡. 둘째, 파라과이 알미론을 봉쇄할 김민재의 1:1 대응입니다.

경기 중계는 지상파 KBS2, OTT 쿠팡플레이, 글로벌 플랫폼 beIN SPORTS에서 동시 생중계됩니다.시청 가이드


베팅·승부 예측에서는 국내외 북메이커가 한국 승 2.20, 무승부 3.30, 파라과이 승 3.10(Oddspedia 10.14 오전 9시)를 책정했습니다.

예상 스코어 2-1로 한국 우세가 점쳐지지만, 남미 팀 특유의 끈기가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한국이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되 파라과이의 속공을 조심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특히 세트피스 실점이 잦은 한국 수비 조직력은 반드시 시험대에 오를 전망입니다.


경기를 통해 조규성·박용우 등 국내파 컨디션도 최종 점검할 수 있어 K리그 팬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파라과이는 알미론 외에도 산타크루스의 노련미를 이용해 한국 중앙 수비를 흔들 계획입니다.


이번 South Korea vs Paraguay 친선전은 월드컵 예선 앞두고 선수층을 점검하는 마지막 퍼즐이 될 전망입니다.

라이브이슈KR은 경기 종료 후 득점·전술·MVP를 포함한 심층 리포트를 이어서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