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이 데뷔 40주년을 맞아 팬들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진 출처=한국경제
‘나는 임재범이다’라는 타이틀의 전국 투어는 서울 KSPO DOME를 시작으로 인천·부산·대구 등 8개 도시로 확장됩니다.
이번 투어는 1976년 ‘시나위’ 시절부터 이어온 음악 여정을 총망라하며, 고해·너를 위해·비상 등 히트곡이 풀 세트로 구성됩니다.
예매 전쟁은 이미 시작됐습니다😊.
인터파크·티켓링크 등 주요 예매처에서는 오픈 직후 1만 석이 3분 만에 매진됐고, 추가 회차 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단 한 번도 같은 무대를 반복하지 않겠다” — 임재범, 콘서트 기자회견 중
공연 업계 관계자는 “임재범 콘서트의 티켓 파워는 국내 톱 아이돌 못지않다”라며 ‘4050 레전드’의 저력을 강조했습니다.
TV에서도 임재범의 존재감이 빛나고 있습니다.
JTBC ‘싱어게인4’ 심사위원으로 합류해 후배들의 무대마다 특유의 ‘록 스피릿’ 조언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67호 가수의 걸그룹 리메이크 무대에선 “사람이 아니다”라는 극찬을 남기며 화제가 됐습니다🔥.
사진 출처=X(@ChoiArs_YJ)
40주년 프로젝트에는 신보 발매도 포함됩니다.
소속사는 “완전히 새로운 편곡으로 재녹음한 ‘고해 2026’ 디지털 싱글을 11월 공개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임재범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과 협업해 고음질 ATMOS 버전 앨범도 동시 발매합니다.
팬 커뮤니티에서는 #임재범컴백 해시태그가 연일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수염 그리기 너무 어려워요’ 등의 팬아트 챌린지까지 열려 색다른 팬덤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공연장별 좌석 꿀팁도 놓칠 수 없습니다.
KSPO DOME A4·B4 구역은 무대 정면에서 음향 밸런스가 뛰어나고, 인천남동체육관은 2층 F블록이 가성비 좌석으로 꼽힙니다.
건강을 이유로 활동을 줄였던 그는 최근 트라이애슬론 훈련으로 폐활량을 끌어올려 전성기 이상의 고음을 예고했습니다.
전문가는 “규칙적인 복식호흡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50대 이후에도 성대 탄력 유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시 뜨거워진 임재범 현상을 분석하면 ‘원조 록 발라더’라는 브랜드와 새로운 플랫폼 전략이 맞물린 결과입니다.
뮤직 IP를 콘서트·방송·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교차 확장하며 세대를 초월한 소비 경로를 만든 것입니다.
업계는 이번 투어 총 관객을 20만 명 이상으로 예상하며, 부가 수익 규모는 200억 원~2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합니다.
여기에 공연 굿즈, NFT 포스터, VR 실황 스트리밍까지 이어지면 ‘K-콘서트’ 시장의 새 표준이 될 전망입니다.
사진 출처=X(@ItimMildmild)
제작사 관계자는 “임재범 40주년 콘서트는 로드 투어 버스, 친환경 무대 세트, AR 합성 영상 등 기술적 실험도 병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매를 앞둔 팬이라면, 통합 앱 알림 설정과 카드사 청구 할인, 안전거래 수수료 체크를 권장드립니다.
“록은 영원하다”는 말처럼, 임재범은 다시 한 번 한국 음악계의 중심에서 비상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