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web_.methumbnail202505099308327eb6353.png

🍥 1999년 연재를 시작한 만화 나루토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합니다.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콘텐츠·굿즈·관광이 동시다발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1. 부활한 화제성입니다. 넷플릭스·디즈니+ 등 주요 OTT에서 고화질 리마스터가 공개되면서 신규 시청자 유입이 급증했습니다.

💡 SNS에서는 #Naruto25th · #ナルト生誕祭 해시태그가 2,500만 회 이상 노출되었습니다.


2. 애니메이션 신작 소식입니다. 『BORUTO -Two Blue Vortex-』가 원작 연재를 재개했고, TV 애니메이션 후속 시즌이 2026년 방영 목표로 제작 중입니다.

스튜디오 피에로는 “셀 애니메이션 감성최신 3D 레이아웃을 결합한다”고 밝혔습니다.


3. 게임 시장도 뜨겁습니다. 11월 발매되는 🎮 『Naruto x Boruto Ultimate Ninja Storm Connections』는 시리즈 최초로 언리얼 엔진 5를 도입했습니다.

공식 데모에서 60FPS 모드와 온라인 크로스플레이가 확인됐습니다.


4. 테마파크 ‘니지겐 노모리’입니다. 효고현 아와지섬의 Naruto & Boruto Shinobi-Zato 존은 2025년 4월 완전 리뉴얼을 예고했습니다.

“올해도 ‘시노비’가 아와지를 물들입니다.” – 니지겐 노모리 운영팀

입장권은 온라인 사전예약 시 10 % 할인됩니다.

니지겐 노모리 나루토 관문이미지 : Nijigennomori 공식 홈페이지


5. 라이브 액션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8일 서울 광화문 프로모션 이벤트에서 가아라·사스케가 실사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제작사 RealPixel은 “AI-파워 시네마틱 테스트”라며 정식 영화화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가아라 라이브 액션이미지 : Instagram @realpixel1


6. 극장판 4K 재개봉입니다. 12월부터 국내 CGV·메가박스에서 『THE LAST: NARUTO THE MOVIE』『BORUTO –NARUTO THE MOVIE–』가 순차적으로 상영됩니다.

▲Dolby Atmos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


7. 패션·콜라보 열풍입니다. 우영미·슈프림 등 K-패션 브랜드와의 의류 협업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나루토 패치가 부착된 오렌지 재킷은 발매 3분 만에 완판되었습니다.


8. 전시 & 콘서트입니다. 도쿄 TeamLab Borderless와 협업한 ‘Naruto The Gallery’가 내년 상반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방문을 조율 중입니다.

🍥 OST 작곡가 야스하루 타카나시는 25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3월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합니다.


9. 팬덤 활동입니다. 인스타그램 #나루토질풍전 릴스가 하루 5,000개 이상 업로드되며, 야마나카 이노·칸쿠로 코스프레 튜토리얼이 인기입니다.

트위터(X)에서는 “극장판 재개봉 희망” 트윗이 40 만 회 리트윗되었습니다.


10. 국내 여행 팁입니다. 아와지섬행 고속버스는 오사카 난바OCAT 기준 75분 소요됩니다. 패키지권(버스+입장)이 7,800엔입니다.

🎫 예약은 니지겐 노모리 한국어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한국 카드 결제도 지원됩니다.


11. 전문가 진단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지훈 연구원은 “나루토IP 확장 전략의 교과서”라며, 게임·테마파크·패션 연계를 통한 매출이 연 1조 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2025 콘텐츠산업전망 보고서


12. 결론입니다. ‘나루토’ 25주년은 단순한 추억 소환을 넘어, 게임·관광·패션이 결합된 융합 비즈니스로 진화했습니다.

🍥 팬이라면 지금이 가장 뜨거운 순간입니다. 새로운 시노비 세계로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 라이브이슈KR | 이미지 출처 : Nijigennomori, Instagram @realpixel1, Wikimedia Comm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