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토트넘 홋스퍼와의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한국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
이번 경기는 손흥민의 고별 무대라는 감성적 서사와 뉴캐슬의 전력 점검이라는 현실적 목표가 맞물려 더욱 뜨거웠습니다.
경기 내용은 단출했지만 임팩트가 컸습니다. 24분 브렌넌 존슨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뒤 44분 하비 반스가 왼발 중거리슛으로 균형을 맞추며 ⚡ 스탠드를 뒤흔들었습니다.
EPL 공식 중계진은 “뉴캐슬은 지난 시즌 3선 압박을 유지하면서도 공간 침투 속도가 빨라졌다”라고 평했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는 Toon Army Korea라는 현수막이 곳곳에 걸렸습니다. 검정·흰색 유니폼을 맞춰 입은 6만여 관중은 “Howay the Lads” 구호로 선수단을 맞이했습니다 🖤🤍.
클럽 마케팅 책임자 대런 이어는 경기 뒤
“🇰🇷 한국 팬들의 열기는 세인트제임스파크 못지않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력 분석으로 시선을 돌리면, 에디 하우 감독은 4-3-3 기본 틀을 유지하되 측면 수비수의 ‘하이 풀백’ 움직임을 강조했습니다. 루이스 홀과 리브라멘토가 좌우에서 공격 가담을 반복해 EPL 실전 대비를 마쳤습니다.
중원에서는 브루누 기마랑이스가 깊게 내려와 볼 전개를 조율했고, 조엘린통은 유사 9번 역할로 박스 침투 타이밍을 실험했습니다.
관심은 자연스레 이적 시장으로 향합니다. 사우디 국부펀드 (PIF)의 든든한 지원 속에 뉴캐슬은 ‘재정적 지속가능성 규정(PSR)’을 지키며도 대형 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은 윙어 보강을 위해 울버햄프턴의 페드로 네투를 6,500만 파운드에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반면, 알렉산데르 이사크와 스벤 보트만은 최근 재계약 협상을 시작해 ‘핵심 자산 지키기’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 전략은 이번 투어를 기점으로 한층 구체화됐습니다. 구단은 쿠팡·네이버와 디지털 파트너십을 논의하며, 한글 전용 MD 라인도 가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
특히 뉴캐슬 SNS 계정은 이틀 만에 한국어 해시태그를 30회 이상 노출하며 실시간 팔로워 7만 명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손흥민 이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뉴캐슬 수비수 키어런 트리피어는 경기 뒤 “Son은 프리미어리그의 전설”이라며 눌러쓴 모자를 벗어 존중을 표했습니다.
한편 토트넘이 LA FC와 합의했다는 현지 보도로 인해, 이날 경기는 손흥민의 ‘방한 라스트 댄스’라는 희소성이 더해졌습니다 😢.
실용 정보를 찾는 팬들을 위해 정리합니다. 쿠팡플레이는 경기 VOD를 8월 5일 00시부터 무료 개방하며, 네이버 스포츠는 하이라이트 클립을 5분 단위로 제공합니다. 2025-26 EPL 개막전에서 뉴캐슬은 8월 17일 맨체스터 시티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원정 패키지 관광사는 이미 ‘맨시티전 직관 투어(4박5일)’를 1인 179만 원에 판매 중이며, 항공권 포함 조기 마감 임박 공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1892년에 창단된 뉴캐슬은 4회 리그 우승, 6회 FA컵 우승을 기록한 전통의 명문입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부터 우승과 거리가 멀었고, PIF 인수 이후 다시 ‘빅4’ 후보로 부상했습니다.
이번 서울 친선전은 뉴캐슬이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화하는 신호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팬들의 열정이 세인트제임스파크를 향해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